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상위 268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이와나 JAYWAN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90,682회 및 좋아요 25,50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부위는 머리와 그리고 목 주위다. 고양이는 목이 잘 안보이지만 머리 아래에 냄새선이 있어서 머리를 비비며 자신의 냄새를 사람에게 묻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부비부비라고 하는데 그 부위는 만져주면 꽤 좋아한다.

Table of Contents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스킨십과 싫어하는 스킨십
과연 우리집 냥이에게도 똑같을까?
(BGM)
\”Monkeys Spinning Monkeys\” Kevin MacLeod (incompetech.com)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By Attribution 3.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https://youtu.be/GQCoV1TarO4
– Notice –
제이의 체중관리는 아이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이의 건강에 대한 우려의 마음은 감사하나, 비난성 댓글은 삼가주세요.
– Profile –
이름 : 허제이(애칭:쩨아,쎄아)
품종 : 코리안숏헤어(고등어태비)
성별 : 남(중성화)
나이 : 8세(2019년 기준)
생일 : 2012년 2월 22일
입양일 : 2015년 2월 17일
특이점 : 순하고 애교가 많음. 스킨십을 좋아함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

카테고리 이동 24시 아프리카 동물메디컬센터입니다:) · 기분 좋게 기지개를 켜며 늘어지는 하품, · 고양이가 보호자에게 몸을 비비는 모습, · 높은 톤으로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8/2021

View: 9171

생활꿀팁만지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 위트

냥님~ 어디를 만져드릴까요~.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팔냥이마다 만지면 좋아하는 부분이 어디고.

+ 여기를 클릭

Source: www.witkorea.kr

Date Published: 9/13/2021

View: 3919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 잘못된 스킨십 방법은? – Potent Blog

고양이는 이마나 목덜미, 귀 밑, 코와 입 사이의 휘스커 패드, 턱, 목, 뺨 등의 머리 부위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취선이 지나가는 곳으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otent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8/9/2022

View: 2026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하지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제대로 쓰다듬어 주면 고양이를 기분 좋게 해줄 수 있다 … 고양이가 쓰다듬었을 때 좋아하는 신체 부위들이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4/12/2021

View: 2705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 …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상위 66개 답변 ·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10/14/2021

View: 4695

고양이가 좋아하는 마사지 부위는? – 11번가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것은 반려인에게도 고양이에게도 중요하다. 마사지와 같은 스킨십을 통해 더욱 돈독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병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11st.co.kr

Date Published: 5/26/2021

View: 42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 Author: 제이와나 JAYWANA
  • Views: 조회수 2,390,682회
  • Likes: 좋아요 25,504개
  • Date Published: 2019. 1.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KPr_0ZX-68

고양이를 터치할 때 좋아하는 그리고 싫어하는 곳

고양이와 사람이 스킨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특히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곳도 있지만 싫어하는 곳도 있는데 아무리 함께 사는 동거인이라도 만지면 좋아하는 곳 싫어하는 곳 구분을 해줘야 한다.

대부분의 고양이가 공통적으로 사람이 그루밍 해주는 것을 좋아하고 애정의 표현이기도 하지만 고양이가 신체부위를 사람이 만진다고 다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이불속의 고양이 머리를 들이미는 고양이

먼저 만지면 좋아하는 곳을 알아보자.

첫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고양이의 경우 사람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부위는 머리와 그리고 목 주위다.

고양이는 목이 잘 안보이지만 머리 아래에 냄새선이 있어서 머리를 비비며 자신의 냄새를 사람에게 묻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흔히 부비부비라고 하는데 그 부위는 만져주면 꽤 좋아한다.

자신의 냄새를 묻히고 있는 고양이

사람이 터치하면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위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머리부터 목으로 이어지는 냄새선이 있는 부위다.

단 귀의 경우 그냥 만지면 좋아하는데 귀를 잡아 당기거나 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고양이

두 번째로 좋아하는 곳은 머리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꼬리 앞까지다.

머리부터 시작해서 엉덩이 앞까지 쓰다듬어 주면 무척 좋아하는데 손으로 살살 쓰다듬거나 빗질을 해줘도 참 좋아한다.

그렇다면 터치하면 싫어하는 곳은 어딜까?

고양이 발

귀여운 고양이 발의 경우 손으로 잡거나 당기면 싫어하는 편이다. 고양이는 사람이 손으로 발을 잡는 것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귀여운 고양이 발

고양이는 사람이 발을 잡는 것도 터치하는 것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꼬리의 경우도 꽤 싫어한다. 꼬리를 만지거나 사람이 잡아당기면 아주 싫어하는 편이다.

그렇다면 고양이 신체부위중 사람이 터치하면 가장 싫어하는 곳은 어딜까?

배를 들이미는 고양이

고양이에게 사람이 터치하면 가장 싫어하는 곳은 배다. 배를 만지면 공격하는 고양이들도 있으니 배를 만질 때 늘 주의해야 한다.

털이 복실복실해서 만지면 느낌이 참 좋은 곳인데 고양이는 사람이 배를 만지거나 꼬리를 잡거나 발을 잡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그중에서 가장 싫어하는 곳이 배다.

단 모든 고양이가 똑같지는 않지만 공통적으로 머리와 냄새선이 있는 목 부위는 좋아하며 배나 꼬리를 만지는 것은 싫어한다.

그리고 늘 예외란게 있는데 아래 영상처럼 아무 곳이나 만져도 다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

728×90

반응형

고양이 만지기 :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 (고양이 스킨십)

보통 강아지는 스킨십을 좋아하고,

고양이는 스킨십을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많이 이야기하죠~

하지만 이것은 완전한 사실은 아닙니다.

고양이도 저마다 성격이 다 다르고,

성장하고 자란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모든 고양이가 다 스킨십을 싫어하지는 않아요.

보호자가 어루만져 주는 손길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라온 환경이 크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해요.

어릴 때부터 보호자의 손길을 많이 느껴온 아이들은

커서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길고양이 생활을 했거나 성장 과정에서

사람을 접촉을 많이 하지 않은 아이들이라면

아무래도 스킨십에 서툴 수밖에 없겠지요~

물론 이러한 배경이 없어도 타고난 성격으로

스킨십을 좋아하거나 싫어할 수도 있어요.

고양이라고 해도 성격은 천차만별~!

우리 고양이의 성격을 존중해주면서

스킨십을 시도해보세요.

냥님~ 어디를 만져드릴까요~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팔냥이마다 만지면 좋아하는 부분이 어디고 싫어하는 부분이 어딘지 모두 파악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잘못 만져 노여움을 살때가 많았지요 그래서 오늘은 비교적 고양이와 함께 한 시간이 짧은 집사님들을 위해 준비한 정보에요~ 만지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고양이가 정말 좋아하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신호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 드릴께요

만지면 좋아요 VS 만지면 싫어요

만지면 좋은 부분과 싫은 부분을 표시했어요

이건 아주 기본적인 정보로 미리 알고 시작하시면 좋아요

처음 시도할때 기분 좋은부분부터 점차 부위와 시간을

늘려가는게 좋아요~

갑자기 옆에가서 만지기 보다는 놀래지 않도록

부드럽게 이름을 부르며 다가가 천천히 손끝 지문으로

털이 난 방향으로 빗질하듯이 쓰다듬으시면 돼요~

팔냥이 모두가 좋아하는 얼굴

우리 팔냥이들은 특히나 얼굴~

그중에서도 광대부터 턱까지 이어지는 곳을 좋아해요~

눈 주변, 귀뒷쪽, 콧잔등도 선호하는 부위에요~

주변에 다른 고양이들도 만나봤지만 얼굴주변을

만져주면 늘 만족도가 좋더라구요~

호불호가 있는 엉덩이

궁디팡팡이라고 엉덩이를 통통 치는건 저희 고양이들은 몇마리 빼고는 다들 싫어해요~ 힘조절을 잘못하면 슬개골쪽 관절을 상하게 할 수도 있어서 가능한 궁디팡팡보다 부드럽게 쓰담쓰담~~

그리고 싫어하는부위도 잘만하면 짧게라도 만질수 있지요

고양이의 기분을 살피자

고양이를 만질때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싫어하는 반응이 나오면 바로 그만두는것!!

그렇다면 좋을때와 싫을때의 시그널 POINT

{ 좋을때 } 눈을 지그시 감으며 몸을 맡긴다 고롱고롱 노래를 부르며, 꼬리를 편안히 내려놓고 집사에게 비비거나 핥아준다

[ 싫을때 ] 물거나, 꼬리로 바닥을 탕탕치거나 으르렁 으르렁 , 하악 소리를 내거나 자리를 피한다

냥님의 만족도를 높이는 노하우

고양이들이 만져주면 좋아하는 부위라고 해서 늘 좋아하는게 아니에요~ 그래서 냥님의 만족도를 높이는 저만의 노하우 몇가지가 있어요 잘하면 젤리도 만질 수 있어요~

>> 만져주기 좋은 타이밍 노리기 막 잠에서 깰때~ 기분좋게 자고 있을때~ 집사옆으로 다가 왔을때~

>> 친하지 않을때는 코뽀뽀부터 코뽀뽀가 가능하다면 손 냄새를 맡게해주고 거부감이 없다면 조심히 얼굴 윗쪽을 공략해주시면 쉽게 물리지 않아 안전하게 만질수 있어요

>> 고양이의 기분 살피기 좋아하고 싫어하는 의사가 분명한 고양이들 그들의 시그널을 파악해서 싫어하면 바로 그만~

고양이와의 스킨십이 필요한 이유~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 잘못된 스킨십 방법은?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라서 주인과의 스킨십을 항상 즐거워하지 않습니다. 물론 집사와의 깊은 유대 관계가 형성된 고양이라면 집사가 자신을 쓰다듬고 만지는 것을 별달리 거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뢰가 있고 유대 관계를 형성한 집사라 하더라도 자기가 싫다면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원할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또 신체 부위에 따라 만져지는 것을 심하게 거부하는 곳도 있고, 반대로 스킨십을 좋아하는 부위가 있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킨십 할 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와 싫어하는 부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고양이 목덜미 잡지 마세요, 통증과 스트레스를 유발해요

고양이 사람 샴푸 쓰지 마세요,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고양이 벽지 긁는 이유, 빠르고 효과적인 해결법은?

고양이 털 알레르기 증상, 효과적인 예방법은?

고양이 모래 종류 5가지, 장단점과 특징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스킨쉽은 반려 동물과 주인과의 유대감을 더 깊게 형성할 수 있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내 고양이가 귀엽다고 해서 아무 때나, 아무 곳이나 만져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데 억지로 만지는 것은 신뢰감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5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머리

고양이는 이마나 목덜미, 귀 밑, 코와 입 사이의 휘스커 패드, 턱, 목, 뺨 등의 머리 부위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취선이 지나가는 곳으로 머리를 만져주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턱 아래에서 목 부위까지 부드럽게 쓸어주면 됩니다. 턱 아래의 움푹 파인 고은 고양이의 감기로 인한 기침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귀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주물러 주면 됩니다. 마사지를 해주면서 귀 안에 귀지나 이물질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은 신경이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면 뭉쳐진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꼬리가 시작되는 엉덩이

일명 궁디팡팡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꼬리와 엉덩이가 이어지는 부위로 부드럽게 쓰다듬거나 두드려주면 꼬리 주변의 신경을 자극해서 고양이의 기분이 좋아지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위를 너무 세게 두드리거나 자주 만지면 암컷 고양이에게 자궁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려 고양이 기르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쓰다듬어 주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올바른 스킨십 방법을 터득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예쁘고 귀엽다고 하더라도 세게 만지거나 억지로 잡아끄는 행동은 고양이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드럽게 쓰다듬기

고양이를 만질 때는 세게 만지지 않고 손에 힘을 풀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해주기

고양이가 집사의 품에 안겨서 안정된 상태일 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는 미간, 볼 등의 부위를 가볍게 눌러주면서 5분 정도 짧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가 마사지를 거부한다면 절대로 억지로 만져서는 안 됩니다.

가만히 안아주기

고양이는 별다른 스킨십을 하지 않아도 그냥 안겨있는 것 자체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집사의 품이 따뜻하기도 하고 바닥보다 높은 곳에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양이를 세게 끌어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귀찮게 하지 말기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을 때, 그루밍을 하고 있을 때, 가만히 누워서 잠을 자고 있을 때, 화장실에서 일을 보고 있을 때는 고양이가 하던 일을 완전히 마무리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고양이가 먼저 집사에게 다가와 애교를 부릴 때 스킨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고양이가 만지면 싫어하는 부위

지금까지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르고 있는 고양이가 아무리 예쁘고 사랑스럽더라도 고양이가 싫어하는 부위를 만지거나 잘못된 스킨쉽을 하면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강아지에 비해 스킨쉽에 까다로운 편이지만 고양이의 성향을 잘 파악해두면 언제 어느 때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리

다리는 고양이에게 속박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는 외부 공격에 취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만져지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고양이가 강아지처럼 주인에게 배를 드러내고 누워있다 하더라도 그것이 만져달라는 의미가 아니므로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꼬리

꼬리는 골반, 하복부, 생식기 등의 신체 주요 장기와 부분적으로 신경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 상대적으로 골절 등의 부상에 취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되도록 꼬리는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 비마이펫 라이프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하면 안 물려요!

고양이는 쓰다듬거나 만지는 것이 무섭다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받아주는 것처럼 굴다가 갑자기 물거나 할퀴려고 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제대로 쓰다듬어 주면 고양이를 기분 좋게 해줄 수 있다. 고양이 쓰다듬기, 제대로 배워보자.

고양이 쓰다듬기, 좋아하는 부위가 있어

고양이가 쓰다듬었을 때 좋아하는 신체 부위들이 있다.

턱이나 목 주변

뺨이나 미간

엉덩이에서 꼬리로 이어지는 부위

반대로 고양이가 만지면 극도로 싫어하는 부위도 있다.

발바닥

때문에 고양이를 쓰다듬을 때에는 기뻐하고 좋아하는 곳을 중점으로 만져 주면 좋다.

고양이 쓰다듬기 방법

고양이는 쉽게 질리고, 끈질기게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 때문에 쓰다듬을 때에도 부위에 따라 쓰다듬는 방법을 바꾸는 것이 포인트다.

1. 턱이나 목 주변 공략

고양이가 턱이나 목을 발로 긁는 것을 자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곳은 고양이가 자주 가렵다고 느끼는 부위다.

가구의 모서리나 이 부근을 긁는 것도 영역 표시의 의미도 있지만 간지럽기 때문일 수도 있다. 따라서 이 부근을 손톱으로 긁어주듯이 쓰다듬어 주면 그릉그릉 소리를 내며 기분 좋아한다.

2. 뺨이나 미간

특히 고양이는 미간 부근을 손톱으로 살살 긁어주는 것을 좋아한다. 다 쓴 칫솔을 깨끗이 씻어 미간용 브러시로 사용해보자. 고양이가 눈을 가늘게 뜨며 좋아할 것이다.

뺨은 엄지 손가락 바닥으로 안에서 바깥 쪽으로 살짝 누르듯이 만져주는 것을 좋아한다.

3. 얼굴과 머리

고양이의 얼굴과 머리에는 많은 신경과 경혈이 있어 제대로 만져주면 고양이가 매우 좋아한다. 그만큼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힘을 과하게 주지 않도록 주의하고, 털의 방향대로 크게 쓰다듬어 주자.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머리 부근을 마사지하듯 쓰다듬어준다. 콧등을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도 많기 때문에 검지로 코 끝에서 위쪽으로 가볍게 쓰다듬어 주자.

4. 등

턱과 목만이 아니라 등, 허리 부근도 쉽게 가려워지는 장소다. 때문에 브러시로 빗질을 하며 등을 쓰다듬어 주자.

쓰다듬어 줬을 때 고양이가 앞발을 쭉 뻗고 엉덩이를 밀어 올리는 듯한 자세를 취한다면 기분이 좋다는 증거다!

5. 엉덩이와 꼬리뼈 부근

엉덩이와 꼬리뼈 부근의 허리 뒷부분은 가려워도 고양이 스스로 긁기 어려운 장소다. 때문에 이 부근을 만져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엉덩이와 꼬리뼈가 연결되는 부위는 쓰다듬기 보다는 살짝 톡톡 두드리는 느낌으로 만지는 것이 포인트다.

등 전체를 털 방향에 맞춰 쓰다듬어 준 다음 꼬리부근으로 왔을 때 팡팡 하고 두드려 주자.

고양이 쓰다듬기 주의점

고양이는 시시각각 기분이 변하는 변덕쟁이 동물이다. 때문에 쓰다듬었을 때 기분 좋은 부위라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만지면 귀찮다고 느낄 수 있다.

고양이가 쓰다듬는 것을 피하려 하거나, 이제 그만하라는 듯 손을 친다면 바로 멈추도록 하자. 계속해서 귀찮게 할 경우 고양이가 갑자기 공격하거나, 앞으로도 계속 스킨쉽을 거부하게 될 수도 있다.

고양이 쓰다듬는 방법: 15 단계 (이미지 포함)

고양이 쓰다듬는 것이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어린이나 고양이와 시간을 오래 보내지 않은 사람들인 경우 고양이를 대할 때 하지 말아야할 행동을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이가 원치않는 부위를 쓰다듬거나, 너무 강하게 만져주면 신경을 자극하여 고양이가 할퀴거나 물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고양이가 원하는대로 움직일 것을 권장한다: 고양이가 당신에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며, 고양이가 원하는대로 당신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해보자. 고양이의 취선이 있는 부위들은 쓰다듬기에 완벽한 부위이다. 고양이가 친밀감을 느끼는 냄새가 나는 공간을 조성하면 고양이가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1] 어느 부위를 쓰다듬어주고, 언제 고양이로부터 거리를 두어야하는지 함께 살펴보고 고양이와 더 친밀하게 교감해보자.

고양이 만져도 되는 부위 |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상위 66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팁을 콕! 짚어주는, 11번가 팁콕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것은 반려인에게도 고양이에게도 중요하다. 마사지와 같은 스킨십을 통해 더욱 돈독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병이나 부종 등 고양이 몸에 이상이 없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려인은 자신의 고양이를 마사지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둬야 한다.

또한 고양이는 강아지와는 달리 매 순간 기분이 바뀌기 때문에 상호 합의된 마사지를 하면서도 ‘그만하라’는 신호를 보내지는 않는지 지속적으로 살펴야 한다. 눈치 없이 고양이 몸에 손을 댔다가 손을 물리거나 할큄을 당할 수 있기 때문. 아무튼 이왕 마사지를 해주려면 고양이가 좋아하는 부위를 해주면 좋지 않을까? 고양이가 좋아하는 마사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미간 위에서 뒤통수까지 쓸어주기

고양이 마사지는 고양이와 충분한 신뢰관계가 쌓여있어야 가능하다. 우선, 고양이가 편안하게 누워있을 수 있도록 자세를 만들어준다. 그런 다음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얼굴 부위를 쓰다듬으며 시작한다. 그대로 머리에서 뒤통수로 천천히 내려가며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준다. 마사지를 할 때는 반드시 털 방향으로 쓰다듬어줘야 하며, 너무 세게 문지르면 안 된다. 고양이 마사지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서 초보 집사들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엄지로 눈 주변 위에서

아래로 쓸어주기

고양이에게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경혈을 마사지해주면 좋다. 우선, 눈 주변을 엄지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쓸어주듯 만져준다. 이와 함께 고양이의 콧구멍 주변과 정수리 중앙도 함께 마사지해준다. 고양이 혈 중 ‘영향’은 콧구멍 양쪽의 오목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그 주변을 어루만져주면 축농증에 효과가 있다. 혈 중에 ‘천문’은 정수리 중앙에 있다. 마찬가지로 정수리 주변을 지압하듯이 만져주면 발열과 뇌염, 사지 근육 경련에 효과가 있다.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쓸어주기

특정 부위만 마사지하기 힘들면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털 결 방향 따라 가볍게 천천히 쓸어내려 주는 방법도 있다. 마찬가지로 고양이가 편안하게 누워있을 수 있도록 자세를 만들어준다. 우선, 머리와 미간, 뒤통수 부분을 가볍게 쓸어준 다음 그대로 등까지 10회 정도 쓰다듬어준다. 특히, 등뼈의 끝부분과 꼬리의 선단 부분은 고양이에게 중요한 신경이 지나가는 곳이므로, 틈틈이 마사지해주면 변비와 설사 예방에 효과가 있다.

엉덩이에 움푹 들어간 곳 살짝 지압

마사지의 중요한 효과 중 하나는 집사와의 유대감 형성이다. 특히 배나 엉덩이 같은 경우 동물의 약점이기 때문에 만지면 공포를 느끼는 고양이도 있으니, 유의하며 마사지하도록 하자. 고양이를 편안하게 눕힌 다음 우선 놀라지 않도록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쓸어준다. 이후 고양이가 싫어하지 않으면 꼬리로 연결되는 엉덩이뼈 움푹 들어간 곳을 가볍게 지압해준다. 엉덩이에 움푹 들어간 곳은 허리와 엉덩이 통증, 엉덩이 타박상, 뒷다리 마비, 경직에 효과가 있다.

입 바로 아래에서

가슴까지 문질러주기

고양이는 얼굴 부위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지만, 경계심이 강한 고양이는 자칫 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우선, 입 주변 수염을 따라 자연스럽게 마사지한다. 이 과정에서 인중 부분도 함께 문질러주자. 더위 먹었을 때나 기침, 쇼크에 효과 있기 때문. 이후 천천히 목 아래에서 가슴까지 손가락으로 긁듯이 문질러주도록 하자. 이때 강제로 목 아래나 얼굴로 손을 대서는 안 된다. 목 아래쪽을 긁어주다가 머리를 살짝 들면 손을 더 깊숙이 넣어 긁어주도록 하자.

배 부분을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주기

고양이에게 배는 약점이므로 배를 만지는 것에 공포감을 갖고 있는 고양이도 있다. 마사지는 고양이와 주인이 기분 좋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하지 말아야 하므로, 고양이가 받아주는 범위에서 하도록 하자. 고양이를 편안하게 눕힌 다음 배를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5회 정도 문질러준다. 복부 중심선에서 목과 배꼽 사이를 마사지해주면 가슴 쓰림과 답답함, 메스꺼움, 구토, 설사 현상을 예방해준다. 또한 대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내장 기관의 밸런스에 효과가 있다.

앞발의 겨드랑이에서

배, 엉덩이까지 문질러주기

고양이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눕힌 다음 앞발의 겨드랑이에서부터 배와 엉덩이에 걸쳐 원을 그리듯이 천천히 3회 정도 마사지해준다. 고양이를 반대쪽으로 눕게 하여 마찬가지로 3회 정도 해준다. 배와 엉덩이는 고양이가 민감해하는 부분이므로, 코스 중간에 고양이가 싫어하는 기색을 보이면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목이나 얼굴 부분을 부드럽게 쓰다듬어 진정시킨 다음 다시 코스로 돌아가면 된다. 그래도 싫어하는 기색을 보이면 강요하지는 말자.

귀 아래에서 귀 위치까지

가볍게 지압한다

우선, 고양이를 엎드려 자세로 돌려주고, 귀의 밑에서부터 끝까지 가볍게 잡고 3회 정도 당겨주거나 지압해준다. 또한 귀 안쪽의 얇은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살 그루밍하듯이 문지르면서 귀 아래 털 있는 부분을 거쳐 귀 전체를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그다음 반대쪽 귀도 똑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해주면 된다. 단, 귀를 마사지할 때 귓속 너무 깊은 곳은 피하도록 하자. 고양이의 귀 뒷부분 끝을 마사지해주면 눈병이나 눈 주변 혈액 순환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목덜미부터 척추를 사이에 두고

부드럽게 쓸어준다

고양이를 편안하게 눕힌 다음 척추를 사이에 두고 양쪽을 목에서부터 가볍게 5회 잡아당겨 준다. 이때 꼬리 관절도 살며시 지압해주는 것이 좋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고양이의 척추뼈에도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있으므로 고양이의 척추 부위를 틈틈이 마사지해주는 게 좋다. 척추 부분 마사지는 심장의 활력과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위장병이나 설사, 구토,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허리 중심선을 만져주면 신장과 요통, 배뇨에 효과가 있다.

고양이 발바닥 마사지해주기

고양이의 발바닥은 다양한 역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신경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므로 마사지했을 때 효과가 높다. 발바닥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살짝 꼬집듯이 마사지한다. 이때 너무 큰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엄지로 원을 그리듯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문질러주는 걸 추천한다. 고양이 발바닥 마사지는 림프 순환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완화, 불안감 완화, 발 저림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이현주 press@daily.co.kr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다음은 Bing에서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고 1 수학 교과서 Pdf | 🌱[무료나눔] 초등 수학교과서 전학년, 1장으로 단원요약 | Pdf 다운 받고, 활용방법 알려드립니다(Ver.2) ^^ 3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경남 일대 가볼만한 곳 | 📍경남여행 가볼만한곳 Top5 /양산 밀양 산청 최근 답변 23개

See also  고구마 맛탕 만들기 | [Eng] 고구마빠스! 손에 묻지 않는 고구마맛탕! 119 개의 정답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제이와나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YouTube에서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을 알아보자! | 고양이 가 좋아 하는 부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