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모종 심는 시기 |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최근 답변 259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추 모종 심는 시기 –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필레오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0,913회 및 좋아요 1,09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고추 심는시기는 4월 말 ~ 5월 초입니다. 늦서리가 지난 후 심어야 고추에 냉해 피해가 없습니다.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고추모종 이렇게 심으면 병 없이 잘 가꿀 수 있고 고추 수확도 대박 날 수 있습니다. 고추 가꾸기에 관심이 있거나 심을 예정이시라면 이 영상 꼭 보십시요.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추 모종 심는시기 및 고추 재배방법, 효능 알아보기

모종은 본잎이 10~11매이고 첫 번째 봉오리가 맺혔거나 막 핀 옷 자라지 않은 건실한 모종을 구입하여 5월 초 이후에 심습니다. 좋은 고추모종을 고르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dailyhappyday.tistory.com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3423

고추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 – 해수

정식 할 고추 모종은 본엽이 11~13매 전개되고, 1번째 꽃이 피었거나 피기 직전인 것이 좋고, 심는시기는 늦서리가 끝난 후 야간온도가 0℃이하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ae-su.tistory.com

Date Published: 6/6/2022

View: 7992

고추 모종 심는 시기와 심는 방법 핵심 8가지 – 수줍은 농부

보통 남부지방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4월 말 ~ 4월 초입니다. 중부지방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5월 초 ~ 5월 중순입니다.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기온과 서리에 의해 결정 …

+ 더 읽기

Source: dngs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11/27/2022

View: 7685

노지고추 아주심기 전 준비할 사항 – 이달의 이슈 농업기술

노지고추의 아주심기는 보통 중부지방에서는 5월 상순으로 되어 있으나, 온난화 등으로 시기가 빨라지고 있어 지금부터 착실히 준비해야 한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rda.go.kr

Date Published: 9/18/2022

View: 8410

고추심는시기 및 심는방법과 재배법 모종심기에서 수확까지 …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고추 키우기는 고추 심는시기에 맞춰 고추 모종 심기로부터 (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8/24/2022

View: 3758

고추모종 심는 시기 – 검색결과 – 쇼핑하우

[해외]판 심는기계 배추 트레이 키우기 고추모종이식기 자루 모종 모종기 이식시기 바질 {색상 구분:파종기[5입주거리 215cm]}. 423,680원. 쿠팡 무료배송.

+ 더 읽기

Source: shoppinghow.kakao.com

Date Published: 4/25/2022

View: 809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추 모종 심는 시기

  • Author: 필레오TV
  • Views: 조회수 70,913회
  • Likes: 좋아요 1,097개
  • Date Published: 2022. 4.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7saTI0PZgk

고추 모종 심는시기 및 고추 재배방법,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고추 모종 심는시기 및 고추 재배방법,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주말농장의 단골 작물인 고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추는 가지과에 속하는 채소로 원산지는 아메리카 대륙의 열대지역이지만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작물입니다.

고추는 10℃ 이하에서는 성장이 정지될 정도로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여 우리나라에선 여름에 걸쳐 재배하는 대표적인 양념재료입니다.

고추의 모종심는 시기부터 고추 재배방법, 효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추 재배방법

먼저, 고추의 재배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추는 싹이 잘 트는 온도는 25~30℃이며, 잘 자라는 온도 역시 25~30℃입니다.

1) 밭갈이 및 밑거름 주기

고추는 거름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물입니다.

그래서 다른 작물에 비해 많은 양의 거름이 필요한데요.

1㎡당 5kg 정도의 퇴비와 깻묵 5컵(1kg)을 넣고 밭을 일굽니다.

아주심기 1주일 전에 유기질비료를 적당량(700~800g)을 뿌린 후 갈아줍니다.

여름에 비가 많이 오면 과습되어 습해로 피해를 보기 쉽습니다.

그래서 고추는 둑을 만들고 고랑을 쳐서 물빠짐이 좋게 해야 합니다.

(물 빠짐이 좋은 곳은 낮게, 물 빠짐이 좋지 않은 밭은 높게 만듦)

2) 아주심기(정식)

모종은 본잎이 10~11매이고 첫 번째 봉오리가 맺혔거나 막 핀 옷 자라지 않은 건실한 모종을 구입하여 5월 초 이후에 심습니다.

좋은 고추모종을 고르는 방법은 줄기가 굵고 잎은 진한 녹색, 줄기에서 잎의 간격이 좁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울러 큰 것보다는 키가 좀 작고 잎의 간격이 좁은 모종을 선택합니다.

줄 간격은 75cm, 포기간격 40cm 정도로 심어줍니다.

심고 난 후에는 물을 흠뻑 젖도록 줘야 합니다.

모종은 화훼농가는 전통시장에 때 고추모종 심는 시기가 되면 많이 판매합니다.

매운고추와 덜 매운고추 모종이 따로 있으므로 기호에 따라 골라 심으면 됩니다.

3) 웃거름주기

아주심기를 한 후에 자리 잡는데 2주 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이땐 잎이 푹 쳐지기도 합니다.

고추는 5월 말이 지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면 하루가 다르게 자랍니다.

고추는 아주심기 이후 1개월이 지나면 웃거름을 한 번 주고, 2개월이 지나 풋고추들이 열릴 때 웃거름을 한 번 더 줍니다.

약 1개월 후 두둑의 다른 곳을 파서(고추와 10cm 떨어진 곳을 파서 흙으로 덮음) 웃거름을 해 줍니다.

이렇게 고추 모종을 심은 후 매월 한 번씩, 총 3회 정도 유기질 비료를 주면 된답니다.

아울러 고추가 자라고 열매가 열리면 무게가 증가하는데, 이를 대비해 고추 옆에 지지대를 세워 묶어줘야 쓰러지지 않습니다.

4) 뱡해충 방지

고추는 병충해에 다소 취약한 작물입니다.

병해에는 목초액을 살포하고, 진딧물은 기피식물을 심거나 기피제를 이용하고 유산균을 살포하여 주고, 담배나방은 이랑과 밭 주위 제초작업을 철저히 하여 은신처를 제거해야 합니다.

진딧물이 많이 붙어 있는 경우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나 요구르트를 물에 2~3배 희석해 진딧물에 분무해주면 됩니다.

대신 희석액을 분무한 지 2~3일 후에 맑은 물을 뿌려주어 우유나 요구르트의 성분이 붙어 끈적이는 것을 씻어주어야 합니다.

고추에 있어서 가장 위험한 병은 탄저병입니다.

고추열매가 마르거나 병든 색이 들면 풋고추라도 수확하는 것이 좋을 만큼 급속도로 퍼지는 병입니다.

5) 관리 및 수확

과습과 건조에 약하므로 물주기와 물 빠짐 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합니다.

생육기간이 길기 때문에 퇴비를 충분히 줘야 하고요.

고추를 기르면서 2~3번 정도 아랫부분의 곁가지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맨 처음으로 열리는 고추를 일찍 따주면 열매를 키우는 대신 줄기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풋고추는 과육이 커지면 적절할 때 수확하고, 붉은 고추는 붉어지면 수확해서 말리면 된답니다.

고추모종 심는 시기

씨뿌리기 : 모종을 직접 키우기 위해 씨를 뿌리는 시기는 2월 중순

육묘 : 2월 중순~5월 초순

아주심기 : 5월 초순

수확 : 6월 하순 ~ 10월

고추는 몇 포기 정도 주말농장 등에 심고 열매를 수확하면 보람이 있습니다.

풋고추도 먹고 풋고추가 많으면 붉은 고추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고추 효능

고추는 비타민 A, B, C가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비타민 C는 감귤의 9배, 사과의 18배나 많이 있습니다.

매운맛을 내는 캅사이신은 소화액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또한 감기나 기관지염, 가래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더불어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고추 종류

한국에서 재배하고 있는 고추는 대략 100여 종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산지의 명칭을 딴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충남 청양의 청양고추, 충북 음성의 음성고추, 경북 칠성의 칠성초, 경북 수비의 수비초가 유명하다네요.

주말농장이나 텃밭을 이용해서 한국인의 대표적인 양념재료인 고추를 재배하면서 풋고추와 홍고추를 수확하는 재미에 빠져보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고추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

고추모종 심는시기/심는방법,고추 냉해온도/피해해결 방법과 증상

고추 모종 심는시기와 방법

​고추 모종 심는시기

고추는 대표적인 고온성 채소로 생육적온은 낮에는 25~28℃, 밤에는 18~22℃가 적당한데, 30℃ 이상이나 15℃ 이하에서는 화분불임에 의해 낙과되거나 석과가 되기 쉽다. 토양은 특별히 가리지는 않는 편이나 물 빠짐이 좋고, 유기물이 풍부하며 pH 6.0~6.5 정도의 약산성 토양이 좋다.

정식 할 고추 모종은 본엽이 11~13매 전개되고, 1번째 꽃이 피었거나 피기 직전인 것이 좋고, 심는시기는 늦서리가 끝난 후 야간온도가 0℃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시기로 비가림 하우스는 4월중·하순, 터널재배는 4월 하순, 노지재배는 5월 상·중순이 심는 적기이다.

노지재배 기준으로 남부지방 고추모종 심는 시기: 4월 중순~4월 하순

노지재배 기준으로 중부지방 고추모종 심는 시기: 4월 하순~5월 상순

고추 모종을 아주심기 2~3주 전에 퇴비와 석회 등을 밭 전면에 골고루 뿌려주고 밭을 갈아줍니다. 로터리작업을 하기 전에 화학비료를 살포하여 이랑을 만들고 흑색비닐 등으로 멀칭을 합니다.

이랑높이는 20cm 이상 높게 하고, 1열 재배 폭은 90~100cm, 2열 재배 폭은 150~160cm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이랑의 높이를 높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랑을 만든 후에 재배를 하면 이랑의 높이가 점차 가라앉는데 이 높이가 20㎝ 이상이 되도록 만들어 주고, 고랑의 정비를 잘하여 고랑에 빗물이 고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역병이나 습해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랑 비닐멀칭 두께는 0.02~0.03mm가 적당한데 아주심기 3~4일 전에 덮어서 지온을 상승시켜 주면 뿌리 활착이 촉진됩니다. 투명비닐이 흑색비닐보다 초기의 지온을 2~3℃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나, 흑색비닐은 고온일 때 투명비닐보다 지온상승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잡초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 모종은 심기 일주일 전부터 밭과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줍니다. 비닐을 벗겨서 비슷한 온도를 만듭니다. 묘를 단단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기 전에 모판에 물을 충분히 줍니다. 그래야 모종이 잘 뽑힙니다.

​고추 모종 심는방법

막대로 모종포트의 크기에 맞춰서 구멍을 뚫어주고 물을 충분히 준 뒤에 모종을 심어주는데, 이때 구멍이 너무 깊으면 떡잎이 묻히는 원인이 되고, 포트가 작은 경우 토양과 밀착이 안되는 이유가 됩니다.

심는방법은 모종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손으로 잡아주고 떡잎이 흙에 덮이지 않도록 흙을 얹어주는데 비닐 위에 그냥 흙만 덮어주면 포트가 토양에 제대로 활착을 하지 못해서 죽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므로 포트가 따로 놀지 않도록 비닐 속으로 흙을 채워서 모종이 토양에 밀착하도록 해준뒤에 비닐 위에 흙을 덮어주세요.

고추는 너무 깊이 심으면 뿌리 활착이 늦습니다. 너무 얕게 심으면 뿌리가 드러나 말라죽습니다. 모판보다 살짝 깊이 심으면 됩니다. 심는 간격은 40~50cm가 좋습니다. 고추 심을 때 뜨거운 비닐에 닿지 않게 조심하길 바랍니다. 잎이 타서 말라죽습니다.

고추 냉해피해와 증상

​고추 심는 날 무심코하는 이 방법으로 고추가 5일만에 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주의하시고 고추 정식하세요.

그리고 냉해를 극복하고 초기 웃자람을 억제하면서 뿌리를 활착시키고 꽃수를 많게 할 수 있는 양분관리 방안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증상은 정식하고 빠르면 5일 후부터 일어나는 증상인데요, 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까요?

사진과 같이 정식 당일 정식하면서 고추 모를 두둑 비닐위에 올려놓아서 입니다.

간혹 일손이 부족한 경우 작업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먼저 모종을 두둑 비닐 위에 놓고 하나씩 심는데요, 이렇게 되면 한낱 뜨겁게 달궈진 비닐과 닿은 줄기 부분이 고온에 의해서 손상이 되고 5일 정도가 지나면서 맨 위의 사진처럼 회생 불가능의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고추 저온 및 냉해에 의한 피해증상

※ 고추 냉해온도와 피해해결 방법

고추가 냉해를 입는 온도는 5℃ 이하로 서리가 내리거나 밤온도가 갑자기 내려가면 냉해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냉해피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모종을 땅에 밀착시켜서 심어주고 흙을 덮지 않아서 지온이 잎으로 올라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정식 이후 갑작스런 저온피해 시 요소 0.3%액(60g/20L)을 엽면시비해 주거나 제4종 복비를 잎에 뿌려주어 생육을 도모해 줍니다.

반응형

고추 모종 심는 시기와 심는 방법 핵심 8가지

✚ 링크복사

반응형

고추 모종 심는 시기와 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지 고추 모종 심는 시기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정답은 아닙니다. 비판적으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고추 농사 5년 차입니다. 제가 경험한 것과 공부한 내용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8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먼저 고추 모종은 언제 심어야 할까요?

1. 고추 모종 심는 시기

보통 남부지방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4월 말 ~ 4월 초입니다. 중부지방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5월 초 ~ 5월 중순입니다. 고추 모종 심는 시기는 기온과 서리에 의해 결정됩니다. 밤기온이 적어도 15도는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보다 기온이 낮으면 얼어서 다치거나 자라질 못합니다.

지구 온난화 때문에 심는 시기가 조금씩 빨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날씨는 다릅니다. 따뜻한 해도 있고 추운 해도 있습니다. 사실 따뜻하거나 평년 기온이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준비한 대로 심으면 되니까요. 문제는 평년보다 추울 때입니다.

고추를 심자니 얼어 죽을 것 같고요. 조금 느리게 심자니 모종이 늙어 갑니다. 모종이 너무 늙어도 문제거든요. 해서 저는 모종을 여유 있게 준비합니다. 보통 모종을 80~90일 키웁니다. 그러면 저는 중부지방이라 5월 10일 전후로 해서 심을 수 있게 모종을 준비합니다.

올해 유난히 춥습니다. 날씨를 유심히 보고 있는데요. 이 기세가 봄까지 이어진다면 고추는 조금 늦게 심어야겠습니다. 날씨가 추운데 그냥 심었다가 고추 다 얼어 죽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그런 실수를 하지 않으려 오늘도 애를 씁니다.

2. 고추 모종 준비

고추 모종을 심기 일주일 전부터 바깥 날씨와 비슷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밤에 보온덮개도 벗기고요. 열선도 가급적 틀지 않습니다. 사실 육묘 시작할 때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서늘하게 키우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처음엔 아기니까 따뜻하게 키웁니다.

모종이 싹이 트고 어느 정도 커간다 싶으면 밤에 온도를 조금씩 낮춰 봅니다. 특히 밤에 18도 정도로 키우려고 애를 씁니다. 20도가 넘어가면 모종이 너무 약하게 크거든요. 키만 크고 모종이 가늡니다.

주의 할 점은 열선 온도를 18도로 맞춘다고 실제로 18도가 아닙니다. 육묘 내부에 온도계를 따로 설치해서 실제 온도를 알아야 합니다. 온도를 15도로 맞췄더니 18도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자주 확인해서 알아내야 합니다.

육묘 잘하시는 분들 모종을 보면 짧고 단단합니다. 무조건 짧은 게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고수분들은 그렇게 키우려고 애를 쓰십니다. 오죽하면 성장 억제제까지 치는 분도 있습니다.

3. 거름, 석회, 비료

밭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데요. 거름과 석회는 늦어도 3주 전에 뿌립니다. 비료는 일주일 전엔 뿌리고요. 거름과 비료를 섞어서 치진 마세요. 시간을 두고 나눠 뿌리셔야 안전합니다.

잘 키우고 싶은 욕심에 거름과 비료를 많이 주고 싶었는데요. 농사를 하면서 배운 점은 뭐든 과하면 독이라는 것입니다. 과하면 답이 없습니다. 어떻게 고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부족한 건 더 주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부족하거나 적당하게 주려고 합니다.

300평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거름은 2~3톤을 뿌리면 됩니다. 석회는 100~300kg을 넣으면 됩니다. 복합비료는 3포 정도 뿌립니다. 사실 비료는 필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취향껏 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료를 넣어도 보고 뿌리지 않아도 봤습니다.

별 차이를 모르겠더라고요. 비료 줄 바에 차라리 거름을 더 넣고 맙니다. 어차피 거름도 양분이고요. 한 달 뒤면 추가로 비료를 추기 때문에 양분 부족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입니다. 자꾸 공부하고 해 보면서 자기만의 노하우를 찾는 것이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4. 석회가 중요한 이유

석회를 주지 않으면 내가 아무리 영양분을 땅에 넣어줘도 말짱 꽝입니다. 농사를 지을수록 흙은 산성이 되고 수소라는 녀석이 많아집니다. 이 수소가 밭에 깡패입니다. 이 녀석이 많아지면 고추가 양분을 먹지 못합니다. 방해하거든요. 이 녀석은 힘도 장사입니다. 괜히 깡패가 아닙니다.

다른 영양소들은 수소를 이기질 못해요. 해서 밭에 경찰이 필요합니다. 그 역할을 하는 것이 석회입니다. 석회는 수소를 이깁니다. 밭에 균형이 맞아야 고추가 영양분을 쉽게 빨아먹습니다.

고추가 수소만 잡는 건 아니죠. 칼슘도 공급합니다. 밭에 칼슘이 부족하면 칼슘 결핍이 일어나 고추가 상품성이 없어집니다. 양분도 주고 흙의 균형도 맞춰주기 때문에 중요한 녀석입니다.

밭에 문제가 생기면 영양제 줄 생각을 하게 됩니다. 농약방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요구르트 병만 한 게 만 원을 훌쩍 넘습니다. 주면 고추가 살아날 것 같습니다. 저도 꽤 써봤지만 한 번 망가진 고추가 쉽게 살진 못합니다. 반짝 좋아지다가도 그 녀석은 고추가 잘 달리지도 않아요.

강사님 말씀으로는 그것보다 석회를 뿌리라고 합니다. 영양제보다 석회 한 줌이 싸고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미리 대비하는 개념이라 문제가 생기고 치료하는 것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갈수록 농사로 돈 벌기 힘듭니다. 작은 것부터 아껴서 경영비를 줄여야 합니다. 석회 작은 것도 팝니다. 쌉니다. 그거 하나면 일 년 내내 주고 싶은 만큼 충분히 줄 수 있습니다.

5. 토양 검정은 참고만 하세요.

겨울에 놀 때 토양 검정을 합니다. 공짜니까요!(웃음) 어차피 별로 할 일도 없고요. 처음엔 토양 검정을 맹신했습니다. 검사표대로 정확하게 양분을 넣고 싶었습니다. 욕심이었죠. 사실 정확하게 양분을 넣는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밭 가장자리랑 중앙은 흙이 다릅니다. 양분도 다르고요.

이걸 어떻게 똑같이 만들 수 있을까요? 신이 아니라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내 밭이 쓸만한지 검사만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너무 비만이거나 너무 홀쭉이면 안되니까요. 중간 정도로 대충 맞춥니다. 이게 마음도 편하고 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6. 비닐은 일주일 전에 씌우세요.

비닐은 일주일 전에 씌웁니다. 그래야 지온이 올라가서 뿌리가 빠르게 내립니다. 모종이 밭에 적응을 빨라합니다. 밭에 적응이 빨라야 건강하게 쑥쑥 크거든요. 초봄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기 때문에 지온을 유지하는 게 핵심입니다. 비닐은 지온뿐만 아니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고요. 농사의 최대 적인 풀도 못 올라오게 합니다.

7. 이랑은 넓고 높게

고추를 공부해보면 보통 한 줄 재배의 경우 90~100cm로 이랑을 만들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매년 고추를 잘 키우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고추왕이라는 상을 줍니다. 그분들은 보통 120cm 이상 이랑을 만듭니다. 어떤 분은 150cm까지 만듭니다.

고추를 많이 심어서 많이 수확하는 게 아닙니다. 하나의 나무에서 최대한 많이 따는 겁니다. 고추 하나의 무게도 가능하면 더 많이 나갈 수 있도록 크고 튼튼하게 키우는 게 핵심입니다.

이랑 높이도 높습니다. 최대한 흙을 끓어 올려서 높게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장마에도 끄떡없습니다. 남들이 하지 않는 걸 해야 성공합니다. 장마 때 남들이 고추가 다 병들어 죽을 때 나는 잘 키웁니다. 그러면 그 해는 돈을 엄청 벌겠죠. 고추 값이 하늘 높을 줄 모르고 뛸 테니까요.

그리고 이랑이 넓고 높으면 사람이 일하기 좋습니다. 이랑 사이가 넓기 때문이죠. 사람이 지나다니면서 가지를 부러뜨리거나 고추를 떨어뜨릴 일도 없습니다. 이것도 다 수확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풍도 잘 되고 햇빛도 잘 들기 때문에 병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 물론 잘 크는 건 당연하고요.

8. 고추 모종 심는 방법

고추 모종은 심기 전에 물을 푹 줍니다. 그래야 포트에서 잘 뽑힙니다. 저는 모종 심는 간격을 50cm로 널찍하게 심습니다. 이유는 위에 설명한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나무 하나가 충분히 자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거죠.

심는 깊이는 아래 그림처럼 상토 높이만큼만 흙을 덮어줍니다. 그래야 가장 좋습니다. 너무 깊이 심으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고추는 비가 내린 다음 날이나 심고 나서 비가 오면 가장 좋습니다. 흐린 날씨에 심으면 금상첨화고요. 하지만 날씨가 뜻대로 되진 않죠? 보통은 고추 심을 자리가 물을 미리 주고 심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고추 모종 심는 시기와 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맨 처음 이야기드렸듯이 정답이 아닙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농사를 지으시면 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입니다. 고추 농사 잘 지으셔서 고추 때문에 마음고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수줍은 농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고추 모종 심는 시기 | 고추심는시기 및 심는방법과 재배법 모종심기에서 수확까지 총정리 해봤어요 165 개의 자세한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추 모종 심는 시기

다음은 Bing에서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결혼식 축가 로 좋은 노래 | 결혼식 축가로 좋은 노래 Play List ★ 노래모음 82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See also  개념 유형 2 1 답지 | 2019개정개념플러스유형2 1라이트 답지동영상 24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가족 사진 비용 | 무료 사진 이벤트였는데 150만 원을 내라?! 무료 가족 사진 이벤트 상술인가 사기인가? Kbs 220112 방송 모든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YouTube에서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추모종 심을 때 이것 4가지 꼭 해주세요. # 주말농장 고추모종심기 | 고추 모종 심는 시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