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고개 갸우뚱 |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236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강아지 고개 갸우뚱 –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강형욱의 보듬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79,725회 및 좋아요 23,37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유료광고포함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
강형욱 보듬훈련사님이 직접 답해주는 보듬의 영상코너!
‘궁금한 건 뭐든 물어봐도 되지만 전부 답해줄 수는 없는 소소한 Q\u0026A’
어디에도 물어보지 못했던 소소한 궁금증,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
(답변이 예/아니오로 가능한 질문이 채택확률이 높습니다)
#보듬 #강형욱 #소소한큐앤에이
 
▶보듬교육은 어떻게 하나요?
https://goo.gl/xCz70K
 
▶보듬 공식 홈페이지
http://www.bodeum.co.kr/
 
▶보듬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odeum0527
 
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 보듬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이유 6가지 – 펫리코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이유 6가지 · 1. 반복 행동 습득 · 2. 이해하고 싶은 공감 · 4. 더 잘 듣기 위한 노력 · 5. 더 잘 보기 위한 행동 · 6. 건강 문제.

+ 여기를 클릭

Source: petrico.site

Date Published: 2/12/2022

View: 4604

[스브스타] ‘오잉?’ 강아지가 주인 보며 고개 갸우뚱거리는 이유 …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강아지들이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강형욱은 지난 4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ews.sbs.co.kr

Date Published: 4/7/2021

View: 685

강아지 갸우뚱 하는 이유 3가지 – 비마이펫 라이프

특히, 우리 집 강아지 루피는 자기 이름이 아닌 다른 강아지 이름을 부를 때 혹은 무슨 말이든 높은 톤으로 말할 때 고개를 양옆으로 갸우뚱갸우뚱 …

+ 여기에 보기

Source: mypetlife.co.kr

Date Published: 5/14/2022

View: 5969

생활꿀팁강아지는 왜 갸우뚱거릴까? – 위트

강아지 갸우뚱 거리는거 한번 보려고 생쇼한 사람 저뿐만 아니라고 믿습니다. … 게 가려졌을 때 시야 확보를 위해서도 고개 각도를 돌리곤 하는데.

+ 여기에 보기

Source: www.witkorea.kr

Date Published: 2/22/2022

View: 3638

[반려동물 건강이야기] 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하는 이유

#2.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하면 귀염이 뚝뚝 떨어지죠~. 때로는 이리 갸우뚱 저리 갸우뚱하기도 합니다. 이런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보호자 …

+ 더 읽기

Source: www.k-health.com

Date Published: 7/30/2022

View: 6378

강아지가 주인 앞에서 고개 갸우뚱거리는 ‘진짜 이유’ – 세계일보

멘탈플로스에 따르면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거리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당신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한다’는 신호를 보내기 위해서다. 강아지들은 사람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segye.com

Date Published: 4/27/2021

View: 3609

강아지가 고개 갸우뚱 하는 숨은 이유 5가지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에 확실한 이유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하지만 반려견 전문가들은 여러 이유를 설명해 주곤 합니다. 1. 반복 행동 습득.

+ 여기에 보기

Source: www.salgoonews.com

Date Published: 12/30/2021

View: 234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강아지 고개 갸우뚱

  • Author: 강형욱의 보듬TV
  • Views: 조회수 1,779,725회
  • Likes: 좋아요 23,379개
  • Date Published: 2019. 4.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dM6mlwJb5w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이유 6가지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강아지에게 일방적인 대화를 자주 하는 편 입니다.

눈을 빤히 보며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을 보면 말을 이해 하지 못해서 ‘뭐지?’ 하는건가 싶으면서도 사랑스러운 움직임에 그냥 웃게 됩니다.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에 확실한 이유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하지만 반려견 전문가들은 여러 이유를 설명해 주곤 합니다.

강아지 고개 갸우뚱

말할 때 강아지 고개 갸우뚱 하는 이유 6가지

1. 반복 행동 습득

강아지가 자신의 귀여움을 표출하기 위하여 하는 행동은 아니지만 우리가 자신의 행동에 웃음을 보이고 긍정적인 느낌을 받는건 강아지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행동으로 평소와 다른 목소리 톤을 말을 하거나 간식을 주기도 합니다.

그런이유로 ‘앉아’와 같은 반복적인 행동 훈련처럼 강아지 고개 갸우뚱 하는 행동 훈련또한 습득 시키기 쉽습니다.

고개를 갸우뚱 거리는 행동은 강아지의 지능 신호 Tufts University의 수의학 행동 주의자 ,명예 교수 니콜라스 도드 만 박사

2. 이해하고 싶은 공감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사람들이 행복,슬픔, 기쁨 그리고 화를 내는것을 직관적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 강아지가 우리가 말하는 것에 집중하고 고개를 갸우뚱 하는 것은 산책을 나가거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친숙한 단어,음색을 식별 하려는 모습 입니다.

사람의 얼굴에서 감정을 읽을 수 있는 동물은 강아지 뿐입니다. 영국의 링컨 대학교 (University of Lincoln)의 쿤 구오 (Kun Guo) 박사

3.기대감

강아지는 뭔가 기대할 때 고개를 갸우뚱 하기도 합니다.

“나갈까?”와 같은 강아지가 이해하는 특정 단어에 집중하고 때때로 강아지들은 자신이 이해한 단어에 확신이 맞는지 기대에 차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보다 민감한 경향이 있고, 소리에 매우 잘 적응하여 우리와 정서적 유대감을 더 높게 갖고 있다고 추측 합니다.

4. 더 잘 듣기 위한 노력

혼잡하고 시끄러운 곳에서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을 본 적 있다면 아마도 강아지는 집중하게 하는 소리를 더 잘 듣기 위한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소리의 위치와 거리 그리고 어떤 소리인지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더 잘 보기 위한 행동

강아지 고개 갸우뚱 할 때 강아지가 더 잘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얼굴 중에 긴 입에 가려져 잘 안보이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실제로 강아지가 우리가 말하는 소리에 집중했고 사람의 표정을 읽을때 더 잘보기 위해서 고개를 갸우뚱 한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입이 긴 강아지가 짧은 입을 가진 강아지보다 고개를 더 자주 갸우뚱 하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6. 건강 문제

어떤 경우에는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행동에는 건강 문제에 이유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자주 고개를 갸우뚱 거리면 귀 문제 또는 현기증에도 이러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구토, 균형감각 상실 등이 동반 되기도 합니다.

이 상태는 노견 그리고 청력 상실, 뇌 질환, 티아민 결핍은 많은 요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 강아지가 자주 고개를 갸우뚱 거리고 고개를 흔든다면 가까운 동물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이유는 우리와 더 가깝고 싶은 이유라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강아지는 놀랍도록 예민한 청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능력을 우리의 말과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우며 더 집중하고 이해하고 싶은 행동으로 이해가 됩니다.

혼자만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강아지가 아닌 사람과 자연에 더불어 사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 중 하나 입니다.

참고:https://shopus.furbo.com/blogs/knowledge/6-reasons-why-dogs-tilt-their-heads

[스브스타] ‘오잉?’ 강아지가 주인 보며 고개 갸우뚱거리는 이유 (feat. 강형욱)

이미지 확대하기

이미지 확대하기

이미지 확대하기

이미지 확대하기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강아지들이 가끔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습니다.강형욱은 지난 4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보듬TV’에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A’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을 공개했습니다.영상에서 강형욱은 “강아지들이 가끔 고개를 갸우뚱하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뭔가 궁금해서 그런 것 같은데…항상 궁금했어요!”라는 질문에 답했습니다.강형욱은 강아지들이 갸우뚱하는 행동에 대해 “보통 혼자 이상한 행동을 많이 하는 보호자가 키우는 강아지들이 많이 한다”고 말했습니다.그는 “강아지들이 자주 이런 행동을 했다면 자신이 무슨 행동을 했나 거울로 비춰봐라”라며 “아마 강아지들이 한 번도 못 봤던 행동일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이어 “아마 보호자를 보고 ‘어라? 왜 저래?’라고 하는 마음이 있었을 수 있다”며 “뭐 슬프거나 그런 게 아니라 그냥 ‘뭐지?’ 생각하는 거다”라고 덧붙였습니다.또한 “호기심이 왕성한 어린 강아지일수록 많이 하는 행동”이라며 “‘분명히 저기 뭐가 있는 것 같은데’라고 호기심이 들 때와 뭔가를 알아내고 싶을 때, 집중하고 싶을 때도 고개를 갸우뚱한다”고 설명했습니다.강형욱은 “제가 키우는 반려견 ‘바로’는 지금까지 이런 행동을 몇 번 안 했는데, 특히 가끔 두더지 길을 발견할 때마다 고개를 갸웃거린다”고 전했습니다.그러면서 “강아지가 조금 나이 먹으면 이런 행동도 잘 안 한다”며 “귀여운 행동이니까 사진도 찍어두고 비디오도 찍어 놓아라”고 덧붙였습니다.이에 많은 애견인들은 “진짜 궁금했던 건데”, “어쩐지 내가 춤출 때마다 갸우뚱거리더라”,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유튜브 ‘강형욱의보듬TV’)(SBS 스브스타)

강아지 갸우뚱 하는 이유 3가지 – 비마이펫 라이프

강아지 갸우뚱, 주인은 ‘심쿵’

강아지를 키우면 수많은 ‘심쿵’의 순간이 있는데, 그중 최고를 꼽으라고 한다면? 나의 경우 ‘갸우뚱’이다. 특히, 우리 집 강아지 루피는 자기 이름이 아닌 다른 강아지 이름을 부를 때 혹은 무슨 말이든 높은 톤으로 말할 때 고개를 양옆으로 갸우뚱갸우뚱한다.

강아지 갸우뚱, 그 이유는?

사실, 강아지가 ‘갸우뚱’거리는 것의 이유에 대한 의미 있는 연구가 있는 것은 아니다. 행동학, 심리학, 수의학계 전문가들이 행동을 관찰하며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는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이유 중 우리 집 강아지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사실은, 과학적 연구보다 매일 강아지를 마주하는 주인의 느낌이 더 정확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1. 방금 뭐라고 했어? 확인해볼래!

미국켄넬클럽(AKC) 소속 동물행동학자인 메리 버치 박사에 따르면, 강아지는 자신에게 들리는 소리에 대한 관심, 호기심이 있을 때 갸우뚱한다고 한다.

강아지는 청각이 뛰어난 동물로 평소에는 주변의 모든 소리에 집중해서 귀 기울이지 않는다. 그러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한 소리, 예를 들어 ‘산책’ 혹은 ‘맘마’ 등의 단어가 들렸다고 생각되면 호기심을 보인다.

이때, 강아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단어가 들린 것 같은데 제대로 듣지 못한 경우, 고개를 기울이게 된다고 한다. 사람이 고개를 돌리며 귀 기울이는 것과 마찬가지다.

또한, 갸우뚱거리는 모습에 주인이 ‘심쿵’하면서 궁극의 단어인 ‘간식, 맘마, 산책, 어야’ 등의 단어를 내뱉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강아지는 주인이 짧은 단어를 말할 때마다 갸우뚱을 지속하기도 한다. 자신이 원하는 ‘산책, 간식’ 등의 단어가 들릴 때까지 말이다.

#2. 주인의 입모양, 잘 안 보여요

강아지 지능 순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심리학자로 유명한 스텐리 코렌 교수는 ‘주인의 입모양을 더 잘 보기 위해 갸우뚱 거린다’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내 입 때문에 시야가 가려져요

강아지는 주둥이가 길게 앞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의 입모양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 상태에서, 고개를 한 쪽으로 갸우뚱하게 되면 주둥이에 가려졌던 주인의 입모양이 잘 보이게 된다.

주둥이가 클수록 갸우뚱하는 경향 있어

실제로, 코렌 교수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주둥이가 큰 견종을 키우는 경우 71%가 ‘강아지가 사람에게 집중하고 있을 때 고개를 꽤 많이 갸웃거린다’라고 답했고, 주둥이가 납작한 견종(퍼그, 보스턴테리어, 페키니즈 등)을 키우는 경우에는 52%만 그렇다고 답했다.

코렌 교수는 “주둥이가 납작해도 52%나 갸우뚱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것이 유일한 이유라고 보기는 어렵다”면서도, “71%와 52%는 통계적으로 상당한 차이로, 시각적인 이유가 갸우뚱하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기에 충분하다”고 해석했다.

#3. 한 쪽으로 계속 갸우뚱한다면 건강 문제일 수 있어

갸우뚱하는 모습이 마냥 귀엽게 보일 수도 있지만, 걱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강아지가 고개를 한 쪽으로 갸우뚱한 상태로 수 초 이상 계속 있다면? 균형감각이 맞지 않아 어지러움을 느끼고 있을 수 있다.

이 같은 문제는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전정기관에 이상이 있을 때 주로 나타나며, 특히 노견에게서 자주 보이는 증상이다.

전정기관 이상은 귀 외상, 뇌 손상, 티아민 부족 혹은 귓속에 투약한 항생제 중독 등과 같이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다들 가끔씩 반려동물이 갸우뚱 거리는거 본 적 있나요? 저는 정말 희귀한 장면이라 딱 한번 겨우 찍은 게 다랍니다. 강아지 갸우뚱 거리는거 한번 보려고 생쇼한 사람 저뿐만 아니라고 믿습니다. 모두 이상한 소리, 이상한 행동 한번쯤 내봤잖아요? 그렇잖아요? 저만 그런 거 아니잖아요?? 다들 그럴거라 믿었어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왜 갸우뚱 거리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반려견 행동 교정 전문가 강선생님은 제가 강아지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먼저 찾는 강아지입니다. 강 선생님은 이런 말 하긴 뭐하지만, 강아지가 갸우뚱 거릴 땐, 스스로를 돌아보라고 하였습니다. 혼자 이상한 행동을 많이 하는 보호자가 키우는 강아지가 많이 하는 행동 이라고 하더라구요. (반박불가) 음 그래요 맞아요 사실 저 맞아요. 다라가 혼자 방구 뀌고 놀라는게 너무 웃겨서………. 손으로 방구 뀌는 소리 냈더니 갸우뚱 거리길래 혼자 손방귀만 50번은 냈어요. 다들 그렇잖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잖아요? 그렇죠? 그래서 지금은 그런 소리를 내도 별 반응이 없더라구요. (아쉽)

<2>

즉, 평소 갸우뚱 거리지 않는 강아지가 갸우뚱 거리는 이유는 대부분 아래와 같아요. 무슨 소리지? 우와 처음 보는건데 뭐야? 뭐하는 거지? 왜저래?​ 그래서 처음 보는 물건, 소리, 행동 등에 갸우뚱 거리며 반응한답니다. 귀엽​죠?

<3>

위와 같은 이유로 어린 강아지 일수록 갸우뚱을 볼 기회가 많습니다. 어린 강아지는 사회화 시기이기 때문에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고 많은 경험을 쌓도록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갸우뚱 거리는 것 놓치지 말고 꼭 찍어두세요. 세상 살이 더 이상 궁금한 게 없는 나이가 된 강아지는 그저 묵묵하게 쳐다 보고 말거에요. 호기심이 왕성한 강아지일수록 더 많이 갸우뚱 거린다고 하니, 우리 집 멍멍이가 갸우뚱 한다면 아 우리 애가 참 궁금한 게 많구나 하면 될 것 같아요. 집중해서 자신이 궁금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과정이랍니다.

<4>

[반려동물 건강이야기] 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하는 이유

#1.

[반려동물 건강이야기]

머릿속에 물음표가 불쑥 떠올랐니?

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하는 이유

#2.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하면 귀염이 뚝뚝 떨어지죠~

때로는 이리 갸우뚱 저리 갸우뚱하기도 합니다.

이런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보호자는 심장이 사르르 녹기 마련입니다.

강아지는 왜 고개를 갸웃하는 걸까요?

[24시 안산 온누리동물메디컬센터 박한별 대표원장]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으나

전문가들은 몇 가지 가설을 내놨습니다.

#3.

■ “어? 이게 무슨 소리죠?

보통 강아지가 새롭고 흥미로운 소리를 들을 때

(예컨대 보호자가 높은 톤으로 말하거나

집밖, TV에서 낯선 소리가 들릴 때)

호기심이 일거나 관심이 생겨서 고개를 갸웃합니다.

■ “뭐 하는 거죠?”

보호자가 이상하게 행동하는 걸 봤을 때도

왜 저러나 싶어 고개를 갸우뚱할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강아지가 호기심이 왕성할 때

즉 어릴 때 자주 고개를 갸웃합니다.

#4.

■ “더 잘 듣고 싶어요~”

강아지는 산책, 간식 등 이로운 단어를 알아듣습니다.

이런 단어가 들리는 것 같으면 청취력을 높이고자

사람이 귀를 기울이듯 고개를 갸웃할 수 있습니다.

■ “응 그렇군요”

사회적인 강아지는 보호자와의 상호작용을 즐깁니다.

보호자가 말하면 자신이 듣고 있다는 걸 알리고자

사람이 고개를 끄덕이듯 고개를 갸우뚱합니다.

#5.

■ “더 잘 보고 싶어요~”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주둥이가 길쭉하죠.

자신에게 말을 거는 보호자의 얼굴을 볼 때

얼굴의 하부가 주둥이에 가려서 안 보입니다.

따라서 보호자의 표정을 더 잘 보고 싶을 땐

고개를 옆으로 기울여서 시야를 넓힙니다.

■ “간식 주세요~ 쓰다듬어주세요~”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할 때마다

보호자에게 간식이나 쓰다듬을 받았다면

‘갸우뚱 뒤엔 보상이 따른다’라고 생각합니다.

#6.

■ “병에 걸렸어요!“

[24시 안산 온누리동물메디컬센터 박한별 대표원장]

전정기관에 문제가 생겨서 현기증이 나면

고개를 한쪽으로 계속 기울입니다.

(건강한 강아지는 갸웃하는 시간이 짧습니다.)

중이염·뇌질환 등에 걸렸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반드시 동물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7.

‘포옹을 부르는 행동인가, 질병을 알리는 SOS인가’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한다면 꼭 구분해주세요~

| 기획 : 당신을 위한 건강신문 ‘헬스경향’

| 제작 : 모바일 펫콘텐츠 뱅크 ‘펫메이트’

| 자문 : 박한별 24시간 안산 온누리동물메디컬센터(안산동물병원) 대표원장

| 정리 : 김보람 기자

ⓒshutterstock.com

저작권자 © 헬스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아지가 주인 앞에서 고개 갸우뚱거리는 ‘진짜 이유’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은 보고만 있어도 예쁜 강아지에게 한 번쯤 말을 걸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는 견주의 말에 귀엽게도 고개를 왼쪽, 오른쪽으로 갸웃거린다.

이런 행동을 보면 우리집 강아지가 실제로 내 말을 알아듣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과연 그럴까.

최근 미국 온라인 미디어 멘탈플로스는 강아지가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행동을 하는 진짜 이유를 밝혔다.

멘탈플로스에 따르면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거리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당신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한다’는 신호를 보내기 위해서다.

강아지들은 사람의 몸짓과 목소리에 반응하여 당신의 감정을 인지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 강아지가 자주 갸우뚱하면 그만큼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혹은 주인의 목소리가 평소와 다르게 느껴져서 ‘뭔가 이상한데?’라고 생각해서 하는 행동일 수도 있다.

강아지들은 당신의 목소리를 더 정확히 듣기 위해서 고개를 움직이곤 한다.

강아지는 인간보다 뛰어난 청력을 가졌지만 소리의 근원지를 파악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귀를 당신에 가까이 대기 위해 갸우뚱한다.

똑똑한 강아지들은 자신의 무기인 귀여움을 어필하기 위해 고개를 움직인다.

강아지의 깜찍한 모습에 ‘심장폭격’ 당한 견주들이 칭찬을 쏟아붓거나 간식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강아지들은 “내가 고개를 ‘이케이케’ 하니까 주인님이 간식을 줬어!”라는 기억으로 이를 악용(?)하기도 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아지가 고개 갸우뚱 하는 숨은 이유 5가지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은 보고만 있어도 예쁜 강아지에게 한 번쯤 말을 걸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는 견주의 말에 귀엽게도 고개를 왼쪽, 오른쪽으로 갸웃거립니다.

​이런 행동을 보면 우리집 강아지가 실제로 내 말을 알아듣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과연 그럴까.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에 확실한 이유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하지만 반려견 전문가들은 여러 이유를 설명해 주곤 합니다.

1. 반복 행동 습득

강아지가 자신의 귀여움을 표출하기 위하여 하는 행동은 아니지만 우리가 자신의 행동에 웃음을 보이고 긍정적인 느낌을 받는건 강아지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행동으로 평소와 다른 목소리 톤을 말을 하거나 간식을 주기도 합니다.

그런이유로 ‘앉아’와 같은 반복적인 행동 훈련처럼 강아지 고개 갸우뚱 하는 행동 훈련또한 습득 시키기 쉽습니다.

2. 이해하고 싶은 공감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사람들이 행복,슬픔, 기쁨 그리고 화를 내는것을 직관적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 강아지가 우리가 말하는 것에 집중하고 고개를 갸우뚱 하는 것은 산책을 나가거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친숙한 단어,음색을 식별 하려는 모습 입니다.

3.기대감

강아지는 뭔가 기대할 때 고개를 갸우뚱 하기도 합니다.

“나갈까?”와 같은 강아지가 이해하는 특정 단어에 집중하고 때때로 강아지들은 자신이 이해한 단어에 확신이 맞는지 기대에 차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보다 민감한 경향이 있고, 소리에 매우 잘 적응하여 우리와 정서적 유대감을 더 높게 갖고 있다고 추측 합니다.

4. 더 잘 듣기 위한 노력

혼잡하고 시끄러운 곳에서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모습을 본 적 있다면 아마도 강아지는 집중하게 하는 소리를 더 잘 듣기 위한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소리의 위치와 거리 그리고 어떤 소리인지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느순간 느닷없이 강아지가 천장위나 현관문을 쳐다보고 고개를 갸우뚱거린다면 우리가 들리지 않는 소리가 그 어딘가에서

들려오고 그 미세한 소리에 집중하기 위해 하는 행동으로 볼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슴을 드리면 처음듣는 소리 , 이상한 소리, 평소와 다른 보호자의 목소리 들이 들렸을때 이러한 행동이 나타납니다.

특히 길고 얇은 소리에 민감하게 받응합니다. 한번 실험해보셔도 좋습니다( 반려견에게 평소와 다른 소리를 들려주면 아마 곧바로 갸우뚱 거릴겁니다)

5. 더 잘 보기 위한 행동

강아지 고개 갸우뚱 할 때 강아지가 더 잘 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얼굴 중에 긴 입에 가려져 잘 안보이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실제로 강아지가 우리가 말하는 소리에 집중했고 사람의 표정을 읽을때 더 잘보기 위해서 고개를 갸우뚱 한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입이 긴 강아지가 짧은 입을 가진 강아지보다 고개를 더 자주 갸우뚱 하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강아지 고개 갸우뚱 거리는 이유는 우리와 더 가깝고 싶은 이유라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강아지는 놀랍도록 예민한 청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능력을 우리의 말과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우며 더 집중하고 이해하고 싶은 행동으로 이해가 됩니다.

혼자만의 세상에서 살아가는 강아지가 아닌 사람과 자연에 더불어 사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 중 하나 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강아지 고개 갸우뚱

다음은 Bing에서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 강형욱
  • 강형욱훈련사
  • 보듬
  • 보듬컴퍼니
  • BODEUM
  • 강아지
  • 반려견
  • Dog
  • puppy
  • いぬ
  • 子犬
  • 小犬
  • こいぬ
  • 교육
  • 훈련
  • 세나개
  • discipline
  • training
  • 訓練
  • 教育
  • 반려동물
  • dogyoutube
  • 강아지유튜브
  • doggy
  • ボドゥム
  • カン・ヒョンウク
  • hunterkang
  • 소소큐
  • 소소한Q&A
  • Q&A
  • 질의응답
  • 갸우뚱
  • 이유
  • moving slantwise
  • tilt
  • tilt one's head
  • lean one's head to one side
  • move slantwise again and again
  • 摇晃
  • 摇摆
  • 歪斜
  • 倾斜
  • inclinadamente
  • хэлтгий
  • ташуу
  • налуу
  • гилжгий
  • يترنَّح، يتمايل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YouTube에서 강아지 고개 갸우뚱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ng sub] 갸우뚱하는 강아지, 이유가 있나요?|강형욱의 소소한 Q\u0026A | 강아지 고개 갸우뚱,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가을 에 피는 꽃 종류 | 여름부터 추운~가을까지(서리가 내려도) 피는 꽃9종류-안키우면 땅을 치고 후회할 기특한 꽃 3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