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366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양갱일기yanggangdiary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866회 및 좋아요 12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비타민 A 및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도 낮으며, 섬유질도 풍부하다. 즉, 적당량을 섭취 시 강아지의 전반적인 면역력 및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이다.

Table of Contents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복숭아를 좋아하는 양갱이에용
복숭아의 효능이 생각보다 엄청많아요!
적당히 급여하면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수 있답니다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강아지 복숭아 건강 좋은점 7가지와 제공 주의사항 3가지

강아지 복숭아 섭취 좋은 점 7가지 · 비타민 A , C 훌륭한 공급원 · 풍부한 미네랄 · 산화 방지제 함유 · 항암 효과 ( 면역체계 강화 ) · 조직 복구 및 상처 치료에 도움이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petrico.site

Date Published: 11/27/2021

View: 4554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의사항 – 친절한 고영희네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복숭아 껍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복숭아는 약 87%의 탄수화물과 5%의 지방, 그리고 8%의 단백질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cc.hot24si.com

Date Published: 11/5/2022

View: 9515

강아지에게 복숭아 줘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 노트펫

[노트펫] 안녕하세요. · 영양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 복숭아 씨앗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체내에서 시안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notepet.co.kr

Date Published: 10/25/2021

View: 6435

강아지 천도복숭아 먹어도 될까? – 반려생활

급여량과 급여방식을 주의한다면, 강아지는 천도복숭아를 먹어도 됩니다! 천도복숭아는 일반 복숭아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덕분에 눈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ban-life.com

Date Published: 7/10/2022

View: 1288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강아지 간식 강아지가 …

네 ! 강아지와 복숭아 먹을 수 있습니다! … 아니니까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 식이섬유가 많아 강아지들의 배변활동을 촉진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더 읽기

Source: love-lazy.tistory.com

Date Published: 9/27/2022

View: 6375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천도, 백도, 황도 복숭아 주의사항)

복숭아의 종류는 털 유무에 따라 달라지며, 딱딱한 복숭아로 부르는 천도는 털이 없는 매끈한 복숭아를 일컫어요. … 대형견의 경우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thefrog.tistory.com

Date Published: 3/20/2022

View: 8034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도기코기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강아지가 복숭아를 먹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 하면 복숭아 씨에는 강아지에 유해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 여기에 보기

Source: doggycorgi.tistory.com

Date Published: 5/6/2022

View: 804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Author: 양갱일기yanggangdiary
  • Views: 조회수 17,866회
  • Likes: 좋아요 124개
  • Date Published: 2018. 9.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UZ-1O-oRoI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 비마이펫 라이프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지만, 소량만 주세요!

강아지도 복숭아를 먹어도 되지만,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다. 다량 급여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수의사들은 과일 및 간식으로부터의 칼로리 섭취량을 전체 칼로리 섭취량의 10% 이내로 제한하는 것을 권장한다.

복숭아는 비타민 A 및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도 낮으며, 섬유질도 풍부하다. 즉, 적당량을 섭취 시 강아지의 전반적인 면역력 및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이다.

복숭아 급여 시 주의점

복숭아씨 조심!

복숭아 급여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복숭아의 씨앗이다. 자두의 씨앗처럼 복숭아 씨앗은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하다.

강아지가 딱딱한 씨앗을 씹다가 이빨이 부러질 수 있으며,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 또한, 씨를 삼키다가 씨가 목에 걸릴 수도 있으며, 나아가서는 장폐색을 유발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은 자두 씨와 유사하게 조심해야 할 점들이다.

복숭아 또한 자두와 같이 벚나무과 과일에 속한다. 이 과에 속하는 과일들(사과, 자두 등)은 대부분 씨앗에 청산가리성의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다만, 소량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씨를 여러 개 삼키지 않는 한 중독 증상이 일어날 가능성은 낮다.

강아지가 복숭아씨를 삼켰다면?

강아지가 복숭아씨를 삼켰다면, 동물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권장된다. 일부분만 삼킨 게 아니라, 씨를 통째로 삼켰다면 장폐색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 병원에 빠르게 방문해야 한다.

복숭아씨를 삼킨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동물병원에서 강아지에게 구토를 유발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복숭아씨가 구토를 통하여 나오면 안심이다. 만약에 복숭아씨를 삼킨지 시간이 지나 식도에 막혀 있다면, 수술까지 요할 수가 있다.

소형견일수록 복숭아씨 혹은 자두 씨 등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복숭아 껍질도 가급적 벗겨서 주세요!

복숭아 껍질은 벗겨서 주는 것이 좋다. 복숭아 껍질에는 농약 등의 화학물질이 묻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강아지가 복숭아 껍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강아지 복숭아 건강 좋은점 7가지와 제공 주의사항 3가지

신선한 복숭아를 먹으려고 준비하면 옆에서 입맛 다시는 강아지들 때문에라도 강아지 복숭아 먹을 수 있을지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특정 과일의 일부는 강아지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제공하려 할 때 마다 위험한 건 없는지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복숭아 알아보기

복숭아 는 약 87 %의 탄수화물, 5 %의 지방 및 8 %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여름 과일인 복숭아에는 비타민 A와 C, 산화 방지제,나이아신 그리고 칼륨이 적당량 함유 되어있습니다.

복숭아는 칼로리도 생각보다 낮아 섭취하면서도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훌륭한 과일입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의사항

반려견이 있으시다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뭐든 다 주고 싶은 마음이죠? 아마 공감하실 수밖에 없으실 텐데요. 말을 할 수 없어서 더욱 조심해서 먹여야 우리 아이가 아프지 않고 건강할 수 있답니다. 사람에게도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오늘은 여름철 대표 과일인 복숭아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껍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복숭아는 약 87%의 탄수화물과 5%의 지방, 그리고 8%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과일이며 나이아신, 칼륨을 함유하여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급여하셔도 괜찮은 과일입니다. 강아지는 복숭아를 먹어도 됩니다.

복숭아는 100g당 약 34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좋은 과일입니다.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에게 급여하셔도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를 포함하여 변비로 고생하는 강아지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과일입니다.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과 혈관질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먹이면 먹일수록 도움이 되는 과일이랍니다.

– 강아지 복숭아 급여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 과일이라도 주의사항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작고 소중한 우리 아이는 뭐든지 조심히 먹여야 하는데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복숭아 씨 먹이지 않기

복숭아 씨는 크기가 커서 더욱 위험합니다. 강아지가 삼키게 되면 큰 크기 때문에 질식이나 위장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씨의 표면 또한 매끄럽지 않아 입 안이나 장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복숭아를 먹이실 때는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갑자기 삼킨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복통, 설사 위험

수분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했을 때 우리 아이가 설사를 하거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 칼로리의 10% 미만으로 급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하셨다가 적정량을 급여하시길 바랍니다.

3. 복숭아 껍질 조심하기

복숭아 껍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강아지 역시 껍질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먹이실 때 아주 소량을 먹여보신 후 반응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가려워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껍질을 벗겨 먹이시면 가장 좋습니다.

4. 가공 통조림 먹이지 않기

생과일 복숭아가 아닌 가공 통조림은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 아이들 몸에 좋지 않습니다. 가공된 통조림이 아닌 생과일을 충분히 씻어서 급여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과일이니만큼 요즘은 찾아보기 어려우실 텐데요. 우리 아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도록 미리 체크하시고 공부하셔서 오래오래 함께 행복한 날들 만들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11.03 – [심리테스트] – MBTI 이상형테스트로 나의 이상형 알아보기

2021.09.29 – [이것저것 꿀팁] – 2022년 대통령 선거일과 참여 가능 나이

2021.09.16 – [이것저것 꿀팁] – 도미노피자 방문포장 할인 1+1, 50% 꿀팁 총정리

2021.08.26 – [이것저것 꿀팁] –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자격요건 신청하는 방법 총정리

반응형

강아지에게 복숭아 줘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노트펫] 안녕하세요.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입니다 반갑습니다!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 어떤 것이 있으신가요? 맛과 향이 좋은 복숭아도 빼놓을 수 없죠. 복숭아 알레르기 있는 분들도 꽤 계시잖아요. 껍질에 있는 털이 알레르기를 유발해서 만지지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강아지 복숭아를 급여하기에는 위험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시죠? 오늘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강아지도 같이 먹을 수 있어요!

복숭아는 달콤한 과육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듯이 강아지들에게도 기호성이 높은 과일이랍니다.

또한 강아지가 먹었을 때 위험한 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비타민A, C 그리고 섬유질과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강아지의 건강에도 매우 좋아요. 강아지는 잡식성이지만 육식에 조금 더 치우친 동물인데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영양적으로 매우 좋아요.

영양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비타민A는 강아지의 모질, 피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돼요. 그리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요.

그리고 B3의 경우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요, 칼륨의 경우에도 심장, 신장, 간의 주요 기관에 대사로 사용되는 중요한 영양소랍니다. 이 많은 영양소가 풍부하다니 우리 아이들에게 당장 먹이고 싶어지죠?

하지만 몇 가지 주의를 해주셔야 하는 것이 있어요.

칼로리가 높은 과일은 아니지만 탄수화물과 당류가 높은 편이다 보니 강아지에게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시면 안 돼요! 높은 당분이나 탄수화물은 강아지들에게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소량 급여를 지켜주셔야 해요. 모든 간식은 하루 급여량의 10% 이내인 것 아시죠? 이 점 꼭 지켜주세요!

모든 것이 과하면 부족한 것만 못하다는 것 기억해 주시고요,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또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이 올 수도 있어요.

그리고 씨앗과 잎사귀는 꼭 제거해 주셔야 해요.

복숭아 씨앗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체내에서 시안 화합물로 독성 반응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요.

또한 강아지 복숭아의 씨앗이 위나 장에 정체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작은 아이들의 경우에는 씨앗이 식도에도 걸릴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씨앗의 끝이 날카로운 편이기 때문에 날카로운 부위에 장기의 점막이 상처를 입을 가능성도 있어요.

씨앗에는 독성뿐만 아니라 소화기에 폐색이나 천공을 일으킬 위험도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해서 반드시 씨앗을 제거하고 급여해야 해요!

그리고 높은 당도의 과일이기 때문에 벌레나 새 병해충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과일에 봉지를 씌우고 각종 소독제나 농약 등을 사용하면서 재배를 하게 돼요. 봉지를 씌우기 때문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소량의 유해 물질도 체구가 작은 강아지에겐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껍질을 잘 씻어주셔야 해요.

또한 껍질을 급여하시는 것도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어요. 껍질은 속살에 비해 질기기 때문에 비교적 소화가 어려워요. 그래서 간혹 예민한 아이들에겐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가공된 복숭아는 급여하면 안돼요! 특히 통조림이나 쨈 등은 제조 과정에서 다량의 당분이 첨가되기 때문에 절대 아이들에게 급여해선 안돼요!

만약 조리한 것일지라도 설탕이나 소금 등이 첨가되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삶은 복숭아, 플레인 요거트에 복숭아를 넣은 것, 설탕을 넣지 않은 복숭아 주스 등은 급여를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당부드릴 것은 당뇨나 신장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은 과일을 급여할 때 많은 주의가 필요하니 급여 전에 수의사와 미리 상담해보세요! 또한 흔하진 않지만 사람처럼 강아지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처음 급여하는 것이라면 섭취하는 동안 지켜봐 주세요!

달콤하고 맛있는 복숭아 이제는 우리 아이들과 나눠먹도록 해요.

강아지 천도복숭아 먹어도 될까?

안녕하세요.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라이프플랫폼

반려생활입니다.

오늘은 강아지가 천도복숭아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여름이 되면 반갑게 식탁에 올라오는 복숭아.

특히 천도복숭아는 단맛이 일품인데요.

이런 천도복숭아, 과연 강아지가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천도복숭아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YES!

급여량과 급여방식을 주의한다면, 강아지는 천도복숭아를 먹어도 됩니다!

천도복숭아는 일반 복숭아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덕분에 눈 건강에 탁월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당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급여할 경우 강아지의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 천도복숭아 어떻게 먹일까?

1. 씨앗은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복숭아나 자두, 살구와 같이 씨가 큰 과일은 반드시 씨를 제거해야 합니다.

씨에는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가득할 뿐 아니라,

식도에 걸리거나 씹을 경우 날카로운 모양을 가져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합니다.

2. 적당량을 급여해야 합니다.

천도복숭아는 변비 예방에 효과가 탁월하지만, 과다한 양을 급여하면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급여하지 말고, 하루 먹는 사료의 10%를 넘지 않는 선에서 주 1~2회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껍질을 제거해서 급여하세요.

껍질은 질기기 때문에 소화를 방해할 수 있고, 농약이 잔류할 수 있습니다.

당뇨나 신장쪽 질환을 가지고 있는 반려견의 경우 천도복숭아에는 칼륨 성분이 높아 껍질을 제거하더라도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천도복숭아 먹을 때 다른 주의사항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복숭아 알레르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천도복숭아를 처음 접하는 강아지라면 소량 급여 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 하루 정도

확인 후에 추가로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강아지와 함께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저작권자 ⓒ반려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강아지 간식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반응형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복숭아 강아지 간식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될까요?

물복 딱복 달콤하고 맛있는 대표적인 여름과일인데요!

달콤하고 맛있는 복숭아 강아지와 함께 먹을 수 있다면!

나 한입 얘한입 하다가 살이 엄청 찔거 같긴 한데요 ㅋㅋ

과연 강아지와 복숭아 나눠먹을 수 있을지?!

강아지와 복숭아 함께 먹을 수 있나요?

네 ! 강아지와 복숭아 먹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와 복숭하 함께먹기! 완전 가능이죠! 하지만 주의사항이 없는건

아니니까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복숭아는 여름의 과일 답게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강아지들의 배변활동을 촉진 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륨의 함량이 높아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이뇨작용도

톡톡히 할 수 있는 과일인데요. 하지만!

칼륨이 함유 되어있을때는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아이들은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복숭하는 많이 섭취할 시 강아지에게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많이 급여하시면 안됩니다. 보통 강아지의 간식은

하루 식사량의 10%정도로 제한하는데요. 솔직히 간식을 식사량의

10%로 제한하는 일은 쉽지 않지만 ㅜㅜ 그래도 설사를 유발한다고 하니

복숭아는 조금 덜 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복숭아 급여시 주의사항!

1) 껍질과 알러지

복숭아 껍질에 있는 잔털! 이 복숭아 껍질이 알러지를

일으키는 경우가 높은데요. 실제로 복숭아 과육에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지 않지만 이 껍질에는 알러지를 일으키는 사람들도

꽤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복숭아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건

강아지도 그럴 확률이 꽤 높다는 걸 말합니다.

강아지에게는 복숭아 껍질은 절대로 급여하지 않는게 좋으며

첫 급여시에는 과육을 조금만 주어서 알러지 반응이 있는지

체크 후에 복숭아를 급여하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알러지 반응으로는 호흡곤란, 눈가 붉어짐, 눈물, 눈가 점막등의 붓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급여하시는 견주분들이라면 꼭 알러지 반응 확인 후에 급여해 주세요

2) 복숭아 씨앗은 청산가리.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복숭아, 자두, 사과씨에는

독성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청산가리 종류의 독성으로

강아지들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숭아의 씨앗은

굉장히 단단하 뾰족한 거친 표면을 가지고 있는데요 .

이런 씨앗을 잘못 삼키게 되면 강아지의 장기에 상처를 일으키거나

장폐색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다양한 과일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 여름은 더 더운거 같아요 우리 귀여운 강아지들과

맛있는 여름과일 조금씩 맛보면서, 더위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여름과일 복숭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의사항 꼭 기억해 주시고 즐거운 반려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천도, 백도, 황도 복숭아 주의사항)

여름 제철 과일 하면 떠오르는 맛있는 복숭아, 달콤한 향과 말랑한 과육까지 정말 맛있는 과일인데요~

이렇게 달달한 복숭아를 혼자만 먹으면 괜스레 반려견에게 미안해지더라구요!

오늘은 강아지가 복숭아를 먹어도 되는지 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정답은 YES 입니다!

복숭아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노화 방지나 각종 질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복숭아는 천도, 황도, 백도 복숭아 로 나뉘는데, 급여하는 방식에 대하여 각각 알아볼게요!

1. 천도 복숭아

천도 복숭아

복숭아의 종류는 털 유무 에 따라 달라지며, 딱딱한 복숭아로 부르는 천도는 털이 없는 매끈한 복숭아를 일컫어요.

천도는 다른 복숭아에 비해 과육이 단단하며 새콤한 맛이 강하다 보니 강아지들의 기호성이 떨어질 수 있어요~

대형견의 경우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소형견의 경우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천도를 급여할 때에는 잘게 잘라서 소량만 주셔야 합니다.

▶ 천도는 당도가 적다 보니 100g 당 32kcal 정도의 저칼로리 과일 이므로 운동량이 적거나 비만견에게 적합한 과일이랍니다.

2. 황도 복숭아

황도 복숭아

황도 복숭아는 털이 있는 복숭아에 속하며, 과육이 황색을 띠고 있어요.

다른 복숭아에 비해 당도가 높아 기호성이 높은 과일이랍니다.

▶ 100g 당 49kcal 정도로 천도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니 급여하실 때 양 조절을 꼭 해주셔야 해요.

3. 백도 복숭아

백도 복숭아

백도 복숭아도 털이 있는 복숭아이며, 과육이 흰색을 띠고 있어요.

▶ 백도는 과육이 부드럽고 달달해서 소형견이나 어린강아지 가 먹기 좋은 과일이랍니다.

황도와 마찬가지로 100g 49kcal 정도이며, 익혀서 주면 당도가 올라가니 양 조절에 주의해주세요!

복숭아 급여 시 주의사항

복숭아 씨앗

복숭아 씨앗

복숭아의 씨앗에는 시안화물이라는 독성이 있으므로 절대 주시면 안 됩니다.

시안화물은 청산가리를 뜻하며, 씨앗을 먹었을 때 중독 증상 을 일으켜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독이랍니다.

복숭아의 씨는 크기도 워낙 크기 때문에, 자칫 목에 걸리면 질식사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셔야 해요.

▶ 복숭아를 주는 과정에서 씨앗을 제거한 후 잠시 올려놓은 새에 강아지들이 물어가는 경우가 많다 보니 강아지가 접근할 수 있는 곳에 절대 두지 않도록 하세요!

복숭아 껍질

복숭아의 껍질도 털의 유무에 관련 없이 급여하시면 안 됩니다.

미량의 껍질은 괜찮을 수 있지만, 다량을 섭취했을 때 장 내에서 소화불량을 일으켜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어요.

▶ 복숭아 껍질을 깨끗이 씻더라도 소량의 농약 이 남아있을 수 있어 귀찮더라도 꼭 껍질은 제거하고 맛있는 과육 부분만 급여해주세요~

덜 익은 복숭아나 통조림

복숭아 중에 덜익은 파란 복숭아는 피해 주시고, 복숭아 통조림은 설탕 등에 절여져 있는 제품이므로 강아지들에게 절대 주시면 안 됩니다!

또한 복숭아 알러지 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한 뒤 증상을 체크해보시고 급여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강아지 복숭아

저희 강아지들도 복숭아를 좋아해서 여름철에는 같이 나눠먹곤 하는데요~

▶ 강아지의 사료양의 10% 미만 으로 급여량을 조절해주셔야 한답니다.

중형견의 경우는 3~4조각만 주어도 충분하니, 잘 먹는다고 무조건 많이 주시면 배탈이 날 수 있답니다.

스탠다드 푸들 대형견인 테리는 천도복숭아도 잘라서 주면 곧잘 먹는데, 작은 푸들인 반달이는 딱딱한 복숭아를 잘 안 먹더라구요.

그럴 때는 억지로 주지 마시고 부드러운 백도나 황도 복숭아 로 대체해주시면 좋아요.

무더운 여름, 반려견과 함께 달콤한 복숭아 맛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

2021.07.27 – [반려동물 정보] – 강아지 수박 먹어도 되나요? (+급여방법과 주의사항)

2021.07.29 – [반려동물 정보] – 강아지 오징어 먹어도 되나요? (삶은,마른, 오징어회 총정리)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다음은 Bing에서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각흘 계곡 캠핑 장 | [4K] 각흘계곡 앞 물소리 캠핑!ㅣ캠핑ㅣ포천캠핑장ㅣ계곡캠핑장 ㅣ비달리도A형텐트 82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See also  강성태 어원 맵 | [어원맵 보내드림] 영어 단어 완전 정복! 강성태 영단어 어원맵 204% 활용하는 방법! ★ 공신 강성태 12760 투표 이 답변

See also  강관 조립 말 비계 | [신동아건설] 안전체험장 소개 1편 틀비계 설치(By. 판교행복주택 현장 김정일 과장) 답을 믿으세요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 강아지
  • 강아지복숭아
  • 푸들
  • 토이푸들
  • poodle
  • 강아지과일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YouTube에서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되나요? |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