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럽 강점 진단 |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2750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갤럽 강점 진단 –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눈꽃서재 Library of Snow Flower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79회 및 좋아요 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상위 5개 강점만 열람하고 싶은 경우
  1. 1. <강점혁명> 책을 구매한다.
  2.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 후 진단을 한다.
  3. 1. 홈페이지에서 바로 Top34 상품을 결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4. 이미 Top5 진단을 마친 상태라면, 추가 결제만 하면 34가지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갤럽 강점 진단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 갤럽 강점 진단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갤럽 강점검사 중에 34가지 강점들을 순위대로 볼 수 있는 검사를 해봤어요!
검사 후기와 가격 비교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 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인생책 추천 시리즈 2탄▼
https://youtu.be/y7uglvUlmGI
#강점 #강점검사 #후기 #강점혁명 #갤럽 #갤럽강점검사 #가격 #비용 #가격비교 #가성비\r
\r
이 자막은 다운캡을 통하여 생성 되었습니다.

갤럽 강점 진단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갤럽 강점검사 하는법 – 핫이슈10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니 21,000원 정도 하는 비용이 드는 갤럽강점검사! 책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27,000원인데 책 속에 갤럽강점검사 무료 ID코드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otissue2030.com

Date Published: 11/11/2021

View: 8208

[성격검사] 강점 진단_gallup strengthsfinder – 건강생활정보통

[성격 검사 관련 글] 갤럽 강점 진단, gallup strengthsfinder DISC 성격 유형 검사 MBTI_ISFJ 유형의 긍정발현, 부정발현 COMSTYLE_나의 …

+ 더 읽기

Source: cafe902.tistory.com

Date Published: 10/22/2021

View: 6875

[Clifton strengths] 갤럽 강점 테스트 진행 및 34개 리포트 후기

그 안에 강점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드가 있어요. ​. ​. 책을 구매하셔서 강점 검사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갤럽에서 바로 구매하셔서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5/24/2022

View: 98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 – 스마트라이프 – 티스토리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갤럽 강점 진단을 통해 ‘내 강점과 연관된 직업’을 알 수 있나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mart214.tistory.com

Date Published: 5/5/2022

View: 5132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성격 테스트의 끝판왕 (Feat.INTJ) – 빌하임

이 글은 갤럽 강점검사(Strength Finder)를 직접 해본 후기를 다룹니다. 역시 후기인 만큼 제 주관이 가득한 글이며, 제 말이 모두 정답은 아니라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sexybill.tistory.com

Date Published: 6/27/2021

View: 4683

갤럽 강점테스트는 69000원의 가치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나 유튜브, SNS와 같은 매체들의 활용 등을 통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많아졌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yeonni-staystrong1127.tistory.com

Date Published: 5/23/2022

View: 5119

Top 5 CliftonStrengths | en-sg – Gallup Store

Learn what makes you unique and how to maximize your potential by discovering your top 5 CliftonStrengths themes.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tore.gallup.com

Date Published: 10/8/2021

View: 7879

갤럽 strengthsfinder 검사란 무엇이며 정말 효과가 있는건가 …

이 검사는 갤럽이라는 미국 설문조사 업체에서 만든 검사로 개인의 재능과 강점을 발견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설문조사 회사 답게 수많은 …

+ 여기에 표시

Source: economistphd.com

Date Published: 1/7/2021

View: 8889

나의 강점을 찾는 방법 – 강점 분석(Gallup CliftonStrengths)

여러분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혹시 tvN 프로그램인 유 키즈 온 더 블록 115화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방송에는 구글 수석 디자이너이신 김은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d7studios.tistory.com

Date Published: 5/25/2022

View: 600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갤럽 강점 진단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갤럽 강점 진단

  • Author: 눈꽃서재 Library of Snow Flower
  • Views: 조회수 1,279회
  • Likes: 좋아요 19개
  • Date Published: 2022. 2.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Op0kXP_Zy4

갤럽 강점검사 하는법 – 책 사서 6,000원으로 갤럽 강점검사 하는 법

728×90

반응형

2022년을 맞이해서 친구들과 꼭 해보기로 했던 자기발견프로그램 갤럽강점검사!

MBTI가 유난히 핫했던 2021년!

MBTI를 통한 성격,적성 들이 나를 알아가는데 꽤 도움이 되었었고, 친구들과 가족들과 서로를 알아가는데 아주 재미있는 도구가 되었다.

원래 이런 자기 발견 검사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유료인 갤럽강점검사는 계속 주저했었는데 2022년을 맞이해서 드디어 해보았다.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니 21,000원 정도 하는 비용이 드는 갤럽강점검사!

책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27,000원인데 책 속에 갤럽강점검사 무료 ID코드가 있어서 책도 읽고, 그래도 남는게 좋은거니 책을 구매해서 갤럽강점검사를 하기로 했다.

사실 책이 그렇게 썩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이미 뭐 샀으니.. 다른 사람들이 혹시라도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 성향까지 읽어볼 수 있는 용도로는 좋은 것 같다.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이라는 책을 구매하고 거의 첫 페이지에 이런 작은 종이가 있다.

종이는 칼로 뜯어야 볼 수 있게끔 되어 있다.

갤럽강점을 시작하기 전 꼭 11가지의 주의사항을 다 읽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일단 사이트 자체가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접근하기가 주저된다.

하지만 한국어로 번역해서 사용하면 아주 쉬우니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갤럽강점검사 홈페이지이다.

네이버에 갤럽강점검사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뜬다.

맨 첫 화면에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한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코드구속을 클릭한다.

엑세스코드에 책 안에 동봉되어 있는 영문과 숫자가 합해진 엑세스 코드를 적는다.

코드를 적고 나서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아주 간단한 설문조사가 나온다.

어떤 나라인지, 여성인지 남성인지, 출생년도는 어떻게 되는지 등등의 설문조사를 하고 나서 질문지로 넘어간다.

이 때 주의해야 할것은 조용한 환경에서 35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집중해서 해야 한다.

각 문항당 20초 안에 답해야 하기 때문에 속독도 필요하고 많은 시간 고민하는 것 보다 가장 끌리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질문 자체가 조금 어렵게 느껴졌다.

영문판을 한글로 번역하는데에서 오는 어려움인지 아니면 그냥 질문자체가 어려웠던 건지는 정신없이 검사를 하느라 잘 모르겠지만 어려운 느낌이 컸다.

하지만 결과는 진짜 나 그래도 나온 것 같아서 제대로 된 강점검사이구나 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자신을 알아가고, 강점을 알아가는데 정말 도움이 될 만한 검사인 것 같고, 요즘 점점 자신의 적성과 성격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시 되어지고 있지만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해보면 정말 좋은 검사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

검사결과 진짜 나 같은 결과가 나왔다.

나는 공감능력이 너무 뛰어나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힘들 때가 많다.

힘든 사람들 얘기를 듣고 오면 나도 힘들고, 슬픈 사람들 얘기를 듣고 오면 슬프고, 기쁜 사람들 얘기를 듣고 오면 기쁘다. 그래서 기쁘고 좋은 환경에 있으면 계속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환경에 있을 때 타격감이 꽤 크다.

공감능력이 매우 커서 동정심과 연민을 조심해라는 소리도 꽤나 들어왔다.

아주 자주 그 날의 공감으로 인한 꿈을 정말 자주 꾸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강점이긴 한데 나 자신으로써는 공감능력이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상대가 나에게 공감해주는 것은 기쁘지만 내가 공감을 너무 잘해서 내 마음이 힘들다는 것을 상대는 잘 모를것이기 때문에 나만 힘듬… ㅜㅜ

신념테마도 아주 강하게 나왔다.

나는 종교적인 신념도 강하고, 내가 생각하는 가치관에 있어서 은근히 고집이 있는 편인 것 같다.

이것 또한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는 것 같다.

남들에게 믿음을 주기에는 좋지만 상황과 환경에 따라 잘 변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신념이라면 좋겠지만 내 자신이 힘들어질 때도 있다.

책임테마 또한 강하다.

나는 책임감이 꽤 있는 편인 것 같다. 책임감이 워낙 강하신 부모님 밑에서 자라왔기 때문에 늘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느껴왔다. 그래서인지 학교에서, 교회에서든 어떤 일을 감당해야 할 때 일단은 안 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책임감이라는 무게가 나를 짓누를 때 나는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끝까지 일을 잘 처리하지 못하면 내 자신 스스로 나를 힘들게 하는 스타일이다.

최상화와 개별화테마는 색다르게 다가오기는 했다.

하지만 나는 사람을 볼 때 좋은 점을 먼저 보려고 하고, 단점보다는 장점을 늘 보려고 한다.

그리고 개개인의 가진 개성을 정말 좋아하고 강점을 더욱더 강점화 시키는 것들을 굉장히 흥미롭게 바라보고 좋아하는 것 같다.

그래서 정말 싫은 사람이 있어도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고 많이 노력하는 것 같다.

그리고 실제로 그게 그렇게 힘들지는 않다.

그래도 단점이 더 더 크게 보이는 사람들이 가끔 있긴 하지만 그럴때 조금 힘들어 하는 것 같기는 하다.

아무튼 너무 가치 있었던 갤럽강점검사! 재미있었다!

갤럽강점검사 하는 방법 – 책 사면 무료코드를 준다고? – https://godblessyou777.tistory.com/m/entry/%EA%B0%A4%EB%9F%BD%EA%B0%95%EC%A0%90%EA%B2%80%EC%82%AC-%ED%95%98%EB%8A%94-%EB%B0%A9%EB%B2%95-%EC%B1%85-%EC%82%AC%EB%A9%B4-%EB%AC%B4%EB%A3%8C%EC%BD%94%EB%93%9C%EB%A5%BC-%EC%A4%80%EB%8B%A4%EA%B3%A0

반응형

그리드형

gallup strengthsfinder

반응형

[성격 검사 관련 글]

자기 자신을 모를 때는 검사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제가 어떠한 사람인지, 어떤 강점을 갖고 있는지 알고 싶어서 몇가지 간단한 유/무료 검사를 해보았는데요. 그 중에 하나인 갤럽 강점 진단 검사 (gallup strengthsfinder)에서 했던 검사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우선 갤럽 검사는 유료로 진행되고 검사 후 ‘나’에 대한 리포트를 pdf 형태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는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www.gallup.com/cliftonstrengths/en/home.aspx) 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메인에서 BUY CLIFTONSTRENGTHS 34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할 수 있는 스토어 페이지로 넘어가요. 탑 배너에 ‘CLIFTONSTRENGTHS 34’ 검사를 사라는 배너를 볼 수 있는데, 이 외에도 검사 종류는 다양해요. 저는 이 34 검사는 하지 않고 다른 검사를 했어요.

그 이유는 34 검사의 비용이 높고, 굉장히 세분화되고 다양한 정보 (내 장점 34개 유형을 찾아주고 그 중 나의 장점 탑 10을 골라 세부 설명 & 잠재능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방법 수록)을 제공하는데… 저는 이정도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았거든요.

스크롤을 내리면 ‘FEATURED PRODUCTS’ 섹션이 다른 검사들도 있는데요. 저는 이중 ‘TOP 5 CliftonStrengths’를 했어요. TOP 5는 내 장점 5개를 찾아주면서도 이에 대한 상세한 리포트를 PDF로 제공하고, 가격도 27,600원이라 실용적으로 할 수 있어요.

구매는 일반 신용카드로 사용 가능했고, 구매 이후에 특정 문장에 대한 응답을 제출하면 나의 5가지 장점에 대한 결과를 볼 수 있어요. 제 장점 5개는 우선순위 순으로 화합, 복구 (문제 해결 & 정상화), 체계, 책임, 공감이라고 합니다. 아래 캡처에 나오는 짤막한 문장이 다가 아니에요. 요약 페이지에서 나오는 내용은 정말 요약 그 자체이고, 보고서(당연히 무료!)를 다운로드 받으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의 ‘CLIFTONSTRENGTHS 보고서 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은 PDF 보고서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국문, 영문 버젼으로 각각 다운 받을 수 있어, 읽다가 애매한 부분이 있으면 대조하면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PDF 보고서 하단을 보면 분석 내용 중 가장 눈길이 갔던 문장이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내용 중에 다른 사람이 나를 볼 때 제일 먼저 떠올릴 만한 특성은 무엇이었는지 묻는 문항이 두개씩 꼭 있어서 곱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 보고서를 통해 파악한 제 모습은….

‘ 화합 ‘의 가치를 중시하는 사람으로서 모든 사람들이 서로에 대한 존중을 잃지 않고 윈윈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는 것을 돕는 경향이 있고, 일을 할 때 서로에 대한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일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와 동료의 업무량을 고려해 균형을 찾으려고 함 (관계에서의 균형) ‘ 복구(개선) ‘을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특정 업무 프로세스나 프로젝트를 개선하고 완전하게 만들고자 노력하는 것을 선호함. 특히,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투자 대비 효과가 떨어지는 업무/프로세스이나 기존 팀원들의 부주의로 방치된 것을 발견하고 개선하는 습관이 있음 ‘ 체계 ‘화된 루틴과 구조를 좋아함. 무엇을 해야 할지 액션 플랜이 분명한 상황을 좋아함. 모든 사람이 마감일/규칙/목표 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에 흡족함을 느끼는 편, 반대의 상황이라면 걱정 때문에 괴로워 함. 종종 하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만의 주간 계획이나 performance target을 세움. 팀에서는 항상 가장 마지막으로 모든 게 괜찮은지 체크하는 역할을 많이 담당함. 디테일에 신경 쓰고 미처 신경쓰지 못 해 발생하는 오류를 줄이려는 성향이 있음 내가 하겠다고 약속한 바를 어떻게든 이루려는 ‘ 책임감 ‘이 있음.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일을 하다보면 예기치 못 한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는데, 어떻게든 문제점을 극복하고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일을 완수 함 ‘ 공감 ‘ 능력은 다른 사람들의 욕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해 줌. 특히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 받고 싶어하고, 인정 받을 때 만족감을 느낀다는 것을 항상 유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격려가 필요하거나 자신의 일에 대해 인정이 필요할 때 이를 알아차리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려고 노력함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라면 한번쯤은 돈을 주고도 해봐도 아깝지 않을 보고서인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저의 장점/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심리 검사한 내용을 실어보도록 할게요.

만약 글이 도움 되셨다면!

영양제를 고를 때 과대/허위광고/정보의 홍수로 고르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5가지의 기준으로 영양제를 꼼꼼하게 걸러 놓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식약처 인증, 유통기한, 안정성, 기능성 등을 미리 검증한 영양제를 확인해보세요! https://www.vitaplanet.co.kr/

💛회원가입시 5000원 기본 제공 + 추천인 아이디 (fresh) 입력 3000원 추가💛

반응형

[Clifton strengths] 갤럽 강점 테스트 진행 및 34개 리포트 후기

내돈내산(with 선물) [Clifton strengths] 갤럽 강점 테스트 진행 및 34개 리포트 후기 꿈을 실현하는 히엠스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오늘은 지난 태니지먼트에 이어서 ‘강점 검사’로 유명한 갤럽의 강점 검사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 클리프턴 강점 검사는 《갤럽 스트렝스 파인더》 또는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에서 할 수 있는 강점 검사와 동일한 검사에요.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책을 구매하시면 그 안에 강점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드가 있어요. ​ ​ 책을 구매하셔서 강점 검사를 하셔도 되고, 아니면 갤럽에서 바로 구매하셔서 진행해도 됩니다. ​ 네이버에서 책을 검색했을 때, 해당 책의 가격이 할인받아서 27,000원이고, 갤럽에서 한화로 27,600원이니까 본인이 편하신 쪽으로 고르면 돼요. ​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책에는 각각의 강점에 대한 설명만 나와 있어요. ​ 테스트지에 대한 내용은 전혀 없고 설명만 나와 있어서, 다른 강점에 대해서도 궁금하다 하시면 책을 같이 구매하시면 됩니다. ​ 나는 다른 강점은 관심 없고, 내 강점의 내용만 궁금해!라고 하시면 갤럽에서 바로 진행해도 됩니다. ​ 책에서 나와 있는 코드로 진행하든, 갤럽에서 바로 진행하든 대표 테마 보고서는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갤럽 강점 검사는 미국에서 만들었지만, 테스트 지는 한글로도 지원이 돼요. 저도 한글로 강점 테스트를 진행했고요. ​ https://www.gallup.com/cliftonstrengths/en/home.aspx CliftonStrengths Learn how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 formerly StrengthsFinder — empowers organizations, managers and millions of people to succeed. www.gallup.com ​ 위 사이트 들어가서 가입하고 난 뒤,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진행하면 돼요. ​ ​ ​ 강점 테스트는 책에 있는 코드를 사용하거나, 27,600원짜리를 사용하면 저의 강점 중 Top5 개만 알려줍니다. ​ 그리고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Strengths Insight Guide)’ 와 ‘대표 특성 보고서’를 제공해 줘요. ​ ​ 갤럽 스트렝스의 경우 특이한 점은, 강점 심층 보고서에 있는 Top 5개의 강점에 대한 설명은 사람마다 다르다 는 거예요. ​ ​ 즉, 저의 Top 1 강점은 ‘회고’인데요. 대표 테마 보고서에 있는 ‘회고’는 일반적인 회고 테마에 대한 설명 이에요. 이 설명은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에도 동일하게 나와 있어요. 왜냐하면 여기 있는 내용은 실제로 테스트를 해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고’ 강점을 가진 사람들의 일반적인 특성을 적어 놓았어요. ​ ​ 그런데 강점 심층 보고서의 ‘회고’는 강점 테스트를 하고 오직 저의 상황에 맞춤으로 제작된 결과 에요. 그래서 아마 같은 회고 테마를 가진 사람이라고 해도, 저와 회고의 내용이 다를 거예요. 혹시나 회고가 나오셨으면 한번 비교해보세요! 대표 테마 보고서의 ‘회고’. 이건 ‘회고’테마의 일반적인 특성에 대한 이야기에요. 강점 심층 보고서의 ‘회고’. 이건 오직 저에게만 해당하는 저의 ‘회고’테마의 특징이에요. ​ 저도 처음에 이 사실을 알고 나서 깜짝 놀랐어요! ​ 처음에 저는 강점을 5개만 열어놨었어요. 69,000원이나 되는 34개의 테마를 여는 건 금액적으로 부담스럽고, 나의 상위 5개에 집중하고 난 뒤 나중에 나머지 강점에 집중해도 된다고 했거든요. ​ ​ 그런데 갤럽에 대한 강점 강의를 듣고 나서 다른 강점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서 그 자리에서 바로 34개를 결제해버렸답니다.>.< ​ 개인적으로 저는 만족해요! ​ 만약에 이전에 테스트한 내용이 없으면 바로 34개를 열어도 되고요, 이전에 테스트 한 내용이 있으면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돼요! ​ 흠…근데 어쩐지 바로 34개를 여는 것보다, 업그레이드(27,600+55,200=82,800)가 더 비싼 거 같으니 혹시라도 '언젠가' 34개를 다 열 생각이 있다 하시면 그냥 시작할 때 바로 69,000원으로 여세요……. 가격 차이 만 원이 나니까요………. 총알이 부족하면 어쩔 수 없지만…….😥 ​ 34개를 바로 여는 테스트의 경우 34개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의 가격이에요. ​ Clifton Strength 34 갤럽 강점을 34개 오픈하면 총 25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 1페이지는 나의 전체 강점들의 순위에 대해 보여줘요. 여기서 대략적인 나의 강점이 주로 어디에 분포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 저의 경우에는 대인관계 구축 강점이 Top 10 안에 5개나 있네요. 🤔 Hm ……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봐야겠어요. ​ 강점 보고서 1쪽 ​ ​ 2페이지에는 강점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와 있어요. 어떻게 강점을 활용해야 할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 여기서 특이한 건 맹점을 주의 하라고 이야기해요. 맹점은 해당 강점이 너무 강하게 나타난 나머지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경우 를 뜻해요. ​ 예를 들어 커뮤니케이션이 좋아하는 건,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너무 시끄럽다가 될 수 있으니까, 본인의 강점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면서 그것이 나쁘게 발휘되지 않는 것도 무척 중요한 것 같아요. ​ 강점 보고서 2쪽 ​ ​ 3~12페이지까지는, 앞에서 나왔던 Top 5개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설명해 줘요. ​ 각 테마가 성공하는 방법 / 고유한 이유 /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 / 주의해야 할 맹점에 대해 알려줍니다. ​ 개인적으로 강점을 강화하란 말은 들었는데, 도대체 어떻게 강화해야 하는지 짐작이 안 갔는데 이 보고서에서 이야기해주니까 좋더라고요. ​ ​ 강점 보고서 3~$ 초록색 부분의 내용은 앞에서 이야기 한 강점 심층 보고서에 있는 내용과 동일해요. ​ 저는 강점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느꼈어요. ​ 게다가 저는 Top 1에 대해서만 올렸지만, 아래에서 이야기하듯이 Top 10까지의 강점에 대해서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주거든요. ​ 그럼 벌써 34개 중 10개의 강점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는 거니까 저는 그걸로도 좋았어요! ​ ​ ​ ​ 13~17페이지에는 Top 6~10까지의 강점에 대해서 설명해 줘요. ​ 그런데 Top 6~10에 대해서는 강점 심층 보고서처럼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지 않고 대략적인 이야기만 나와 있어요. ​ 상대적으로 주목하는 건 상위 5개까지여서 그런가 6~10부터는 설명이 상대적으로 덜하더라고요. 그래도 그건 그만큼 Top 1~5개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인 것 같기도 해요. ​ 강점 보고서 13쪽 ​ ​ ​ ​ 18~21페이지는 중간 테마, 하위 테마를 보여주면서 각각을 관리하라고 이야기해줘요. ​ 저번에 이야기를 들었을 때, 하위 테마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 하위 테마를 (-)로 보면 부족한 것에 집착하게 된다고 그보다 하위 테마는 차라리 나에게 없는 거라고 생각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 그렇지만 저도 인간이다 보니… 없다고 생각하니까 더 강화시키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ᄒ…. ​ 그런데 하위 강점은 내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할 경우 그 강점이 상위인 사람보다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라고 들었어요. ​ 예를 들어 만약에 제 커뮤니케이션이 34라면, 저는 노력을 해서 90만큼 만들 수 있긴 할 거예요. ​ 그런데 애초에 커뮤니케이션이 강점인 사람과 비교하면 저는 100시간과 100의 에너지를 소모하면, 그 사람은 10시간과 10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거죠. ​ 이렇게 생각하면 역시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걸 더 잘 살리는 게 맞긴 해요. ​ 그래도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가능하면 모든 분야에 제너럴리스트가 되면 좋겠다 싶지만 ㅎ.ㅠ ​ ​ ​ 그래도 저도 최근에는 낮은 것보다 Top 5에 대해 좀 더 집중하고 있긴 해요. 전에 태니지먼트에서도 말했듯이, ​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것이 본인의 마음에 들든, 들지 않은 사랑해 줘야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라고 했기 때문에, 나의 강점이 나에게 와서 나의 욕심 때문에 사장된다면 그것도 또한 슬픈 일이지 않을까요? ​ 그렇게 생각하면 지금 내가 갖고 있는 것에 집중하고, 나의 강점을 남과 비교하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 강점 보고서 18,19 강점 보고서 20, 21 ​ ​ ​ 22페이지는 간단하게 상위 10개 테마별로 해야 할 행동지침을 한 줄로 알려줘요. ​ 22페이지 ​ ​ ​ ​ 24, 25페이지는 마지막으로 각 테마를 정리해 주면서 각 테마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 ​ 여기까지가 갤럽 스트렝스 34 보고서를 연 후기에요! ​ 저번에 강점 강의를 듣고 사람들이랑 이야기하면서 재밌었던 게,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게 정말 다르다 였어요. ​ 물론 사람이 다른 건 사실이지만, 뭔가 저는 사람이 안 좋은 걸 이야기하면 다 상처받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그분은 자신은 약점을 이야기해도 별로 상처 안 받는다고, 차라리 이야기하는 게 고쳐야 할 점이 보여서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저는 영화에서 추격신 나올 때마다 시장에서 할아버지가 끌고 가는 수레에 있는 과일을 떨어지게 한다거나, 시장 물건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는 것을 보면 '으아ᅡᅡᅡᅡ 나중에 저거 다 물어주나?' 하면서 감정이입을 했는데, ​ ​ 어떤 분은 그런 거 보면서 안 그런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본인은 별생각 없이 본다고 이야기했는데 주로 '공감' 테마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저런 이야기하면서 저랑 엄청 공감한 게 너무 신기했어요. ​ 그래도 과일장수 할아버지 보험광고도 나왔다고요…. 흡흑…이런 생각 하는 거 나만 그런 거 아냐…ㅠㅠ ㅋㅋ ​ 그래서 전 모 보험사에서 과일장수 할아버지 보험광고 나오는 거 보고 속이 시원하더라고요 ㅋㅋㅋ 맘 편히 봐도 되겠다 이러면서 ㅋㅋㅋㅋ ​ 암튼 이렇게 서로의 강점마다 생각하는 것과 느끼는 게 달라서, 언젠가 블로그가 커지고 제가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게 된다면, ​ 스스로의 강점에 대해 나누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대화하는 모임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 강점은 사용할수록 강화되기 때문에 동일한 강점을 지닌 사람들끼리 모여서 이야기하고, ​ 다른 사람들의 생각은 또 어떤지 알기 위해서 다른 강점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하는 톡 방. 이렇게 2개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 아직은 너무 먼 이야기지만, 그래도 강점 모임에 대한 수요가 있어서 언젠가 이런 본인의 강점 노하우나 상황에 대한 생각 등을 이야기하는 공간이 생기면 좋겠어요. ​ ​ 저의 갤럽 스트렝스 강점 보고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인쇄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갤럽 강점 진단을 통해 ‘내 강점과 연관된 직업’을 알 수 있나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해당 글을 읽으시면 갤럽 강점 테스트가 내 인생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아래 링크를 먼저 읽고 해당 글을 읽으시는 게 좋습니다. 갤럽 강점 진단 비용 및 테스트 과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를 먼저 읽고 해당 글을 읽으시는 게 좋습니다.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분석

갤럽 강점 진단 테스트를 하면, 크게 두 가지 리포트를 제공해주는데요.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대표 테마 보고서

각각의 리포트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럽 강점 진단 –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는 강점발견 테스트를 통해 나온 ‘나에게 맞는 가장 높은 특성 5개’에 대한 결과 보고서입니다.

대표 특성이란 성공을 이끄는 소질을 최대한 개발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대표 특성을 개별적으로 혹은 조합해서 자신의 소질과 강점으로 개발할 수 있다고 해요.

갤럽 강점 진단-강점 심층 이해가이드

제 상위 5개 테마는 아래와 같습니다.

심사숙고(Deliberative) 테마 절친(Relator) 테마 분석(Analytical) 테마 복구(Restorative) 테마 화합(Harmony) 테마

보고서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부 보여드리고 싶지만, 저작권 때문에 업로드가 불가능하네요. 대신, 각각의 테마를 읽어본 제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우선,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보고서는 총 7페이지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페이지당 제 테마들이 설명되어 있어요.

1. 우선, ‘공통 테마 설명’을 통해 테마에 대한 요약을 해줍니다. ‘심사숙고 테마가 강한 사람은 이러이러합니다.’

2. 두 번째로 ‘자신만의 강점 심층 이해’를 통해 무엇이 당신을 특별하게 하는지 설명해줍니다. 15~20줄 정도로 설명해주네요. 제 특성을 설명해주는데 생각보다 너무 정확해서 놀랐어요. 글 말미에는, 제 강점으로 인해 주변 지인이나 상대방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내 강점으로 인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제시해줘서 생각 정리에 큰 도움이 되었네요.

3. 마지막으로 각 테마별로 2가지 공통 질문을 던집니다.

자신의 강점 심층 이해 내용을 읽었을 때 어떤 단어, 구절 또는 문장이 눈에 띄었나요? 강점 심층 이해 내용의 모든 재능 중에서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서 가장 관심 있게 봐줬으면 하는 재능은 무엇인가요?

2가지 질문을 읽고 테마 보고서를 다시 읽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갤럽 강점 테스트 – 대표 테마 보고서

대표 테마 보고서는 총 4페이지로, 각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제 특성이 어떠한지 요약해주고,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설명해주네요. 또한, 주변의 공격으로부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설명해줘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짧은 보고서이지만, 위의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와 다른 방식으로 큰 도움이 되었네요.

대표 테마 보고서의 유용한 점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갤럽 강점 진단을 통한 내 대표 테마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고,

해당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려주며,

주변의 공격을 받을만한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준다.

갤럽 강점 테스트를 돈 주고 구매할만한지 , 갤럽 강점 진단을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에 관한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참고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글들을 참조해주세요!

지금까지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였습니다.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성격 테스트의 끝판왕 (Feat.INTJ)

글 작성자: 빌하임

갤럽 강점검사 후기

| Clifton Strength Finder 2.0 : 성격 테스트의 끝판왕

안녕하세요. 빌하임입니다. 이 글은 갤럽 강점검사(Strength Finder)를 직접 해본 후기 를 다룹니다. 역시 후기인 만큼 제 주관이 가득한 글이며, 제 말이 모두 정답은 아니라는 점 밝힙니다.

또한 갤럽 장점검사 하는 방법과 팁은 최하단에 나오므로 이것을 원하시는 분은 빠르게 아래로 넘기시기 바랍니다. 상단의 내용은 단순한 호기심이 아니라 진심으로 자기객관화(메타인지)를 위해 온라인 강점테스트에 69,000원까지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을 위한 글입니다.

갤럽 장점검사까지 알아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MBTI의 한계를 느끼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더 정밀한 성격테스트를 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만 읽어주세요.

1. 갤럽 강점검사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은 분.

: 돈을 투자할 가치가 있느냐만 다룹니다.

2. MBTI, 사주팔자 다 찾아봐도 무언가 부족함을 느끼는 분.

: 무엇이 부족했는지 분명히 알 수 있게 해 드립니다.

3. INTJ유형의 검사 결과가 어떤지 궁금한 분.

: 인티제의 34가지 테마를 모두 공개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갤럽 강점검사는 돈지x하는 성격테스트인가 과학적 분석인가?

| 직접 해본 검사를 통해 말할 수 있는 후기

결론부터 말하면 갤럽 장점검사는 100% 과학적 분석이 맞습니다. 이는 1998년 이래 누적된 수십만 명의 성향 데이터에 기반하기 때문입니다. 즉, 유의미한 표본이 존재하며, 측정 가능하고 예측 가능한 결론을 만들어낸다는 뜻입니다.

표11. 250,000 샘플 중 상위 5개 강점의 출연빈도 (%), Jim Asplund., et al., The Clifton StrenghFinder 2.0 Technical Report : TCSTR, 2014, 32pg.

갤럽은 상위 5개의 장점 테마 조합을 통해, 개인 고유의 장점과 성향을 나타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즉 상위 강점의 순서, 하위 특성에 따라 개인별로 제공되는 강점에 대한 설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수많은 누적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부록 C. 전체 데이터 중 상위 5개 조합 분포, TCSTR, 2014, 34pg.

위 그래프는 약 23만개 검사결과 중 상위 5개 강점이 순서까지 동일했던 빈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위5개 순서 조합이 동일한 경우는 약 3만번 중 1번입니다. 이렇게 개인별 특성을 비교적 정확히 식별할 수 있는데, 로또 5등 당첨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닌 원리와 같다 고 보시면 됩니다.

2. 갤럽 강점검사 VS MBTI 유형

| 둘 중 어느 것이 더 정확할까?

그렇다면 MBTI 검사와 가장 큰 차이점이 뭘까요? MBTI는 16개 유형으로 사람을 분류하지만, 이 테스트에서는 모든 강점 순서가 같을 확률은 3,300만 분의 1입니다. 즉 정밀성 측면에서는 갤럽이 우세합니다.

그렇다면 MBTI는 부정확하니 당장 때려치우고, 갤럽을 결제하러 가야 할까요? 물론 그건 아닙니다. 강점검사의 결과 역시 MBTI 지표와 비슷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 말은 양쪽 모두 개인의 선호 기능을 파악하기에는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비교 연구자료가 이미 존재합니다.

Philip Stone(Gallup Senior Scientist, 하버드 대학 심리학 교수), 스트렝스파인더와 MBTI 지표 및 Values-in-Action(심리검사의 일종)간 비교, (출처 : https://www.chaderickson.org/StrengthsCompared_CSF_MBTI_VIA.pdf 중 일부 발췌), 2000년대 이전 자료로 추정.

위는 MBTI와 스트렝스파인더는 서로 유사한 결괏값을 가지나, 후자가 조금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굳이 검증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MBTI가 집 주소라면, 강점검사는 그 집주소와 함께 안에 있는 물건들의 배치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MBTI는 빠르고 간편하게 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반면, 후자는 정밀하게 알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요약 :

1) 갤럽 강점검사는 비교적 정확하게 개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2) MBTI와 유사한 성향지표를 갖는다.

3) 이만저만하게 여러 검증 결과를 만들어내었으니 안심하고 결제하라.

3. 갤럽 강점검사를 활용하는 법

| 기왕 돈을 투자했으면 끝까지 뽑아먹자

저 역시 7만 원의 검사 비용은커녕 단돈 만원조차 아깝다고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존경하는 누군가 갤럽 강점검사를 해보기를 권하기 전까지는요.

제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피드백이 절실했던 최근, L기업 부사장 출신이신 분께 개인 코칭을 부탁드렸고, 그 때 강점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단순히 코칭을 받았기 때문도 아니고, MBTI보다 정확했기 때문도 아닙니다. 오히려 MBTI 특성과 함께 강점과 약점을 알게 되니, 자신에 대한 마지막 퍼즐을 완성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저의 갤럽 강점검사 결과 중 상위 10개 강점을 나타낸 결과입니다.

갤럽 강점검사 (StrengthFinder) 결과 사례 중 상위 강점 10개 (출처 : 나)

이 중 볼드 처리(굵은 글씨)된 상위 5개 테마는 ‘타고난 가장 강한 재능’이라고 서술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곳에 집중한 다음 하위 5개 강점을 활용할 전략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상위 강점으로 일한다면, 타고나지 않은 사람보다 절반의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반면 하위 테마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활용 가능한 테마가 아니기 때문에, 남들의 2배 이상은 발휘해야 효율이 나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지 못하면, 엉뚱한 곳에 노력을 기울이며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럽 강점검사 (StrengthFinder) 결과 사례 중 하위 24개 (출처 : 나)

위 24개 테마들은 저의 하위 테마입니다. 갤럽에서는 이것을 꼭 단점(약점)으로 정의하지 않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성공에 방해가 되는 모든 것을 약점으로 정의합니다. 즉, 상위 테마 역시 약점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강점이 약점이 될 수 있다니, 바로 감이 오지 않으실 것입니다. 아래의 저의 사례를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례 1. 강점이 약점이 되는 경우]

저의 TOP5 강점은 지적사고, 집중, 배움, 분석, 존재감입니다. 특징을 간략하게 서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적사고(Intellection) 테마 : 왕성한 지적 활동에 특화. 내적 성찰과 지적인 토론을 즐김 집중(Focus) 테마 :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주력함. 배움(Learner) 테마 : 끊임없는 성장 욕구가 있으며, 배움 결과보다는 그 과정 자체를 즐김. 분석(Analytical) 테마 : 특정 상황에 대한 이유와 원인을 분석하기를 좋아함. 존재감(Significance) 테마 : 영향력을 발휘하기를 원하며, 조직과 주변인에게 미치는 영향력으로 프로젝트를 결정.

미친 소리 같지만 저는 전문분야에 대한 독서행위조차 너무 재밌어서 시간제한을 걸고 읽습니다. 하루 종일 책만 보면 죄책감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일주일에 산 책 값만 십만 원이 넘어갈 때도 많습니다.

또 배우는 것이 재밌어서 오만 잡다한 곳에 흥미를 갖고, 흥미를 갖게 되면 돈을 투자해서 배웁니다. 그러나 이 강점이 과발현 될 경우 맹점이 되며, 이는 심각한 약점이 되기도 합니다.

위 강점을 반대로 보겠습니다.

지적사고 : 저는 무겁거나 진중한 주제가 아닌, 자잘한 가벼운 이야기들에 진심으로 공감하며 웃고 떠든다는 것은 상상도 못 합니다. 이런 사람을 누가 쉽게 좋아할까요? 아, 물론 저도 싫어합니다! 집중 : 목표 달성에 영향을 주는 것을 배제합니다. 목표와 연관된 행동이 아니라면 즐기지 못하며 초조해합니다.그런데 누가 목표를 매일 100% 달성할까요? 이런 태도는 쉽게 번아웃을 불러오며, 개인 정신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배움 : 배우는 것 그 자체를 즐기다 보면, 아무런 결과 없이 배우기만 하는 때가 많습니다. 그저 호기심을 채우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죠. 배움에는 아웃풋(결과)이 따르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분석 : 뭐든 분석은 적당히 하고 실천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정신 못 차리면 과도하게 분석만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 할 때가 많습니다. 주변 사람을 분석하다가 나온 콘텐츠가 제 블로그의 MBTI 글이죠. 존재감 : 저는 아무런 임팩트가 없는 일에는 관심도 주지 않습니다. 반복되는 업무에는 금방 싫증을 느껴,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기를 원합니다. 사서 고생한다는 말의 정석 입니다.

[사례 2. 갤럽 검사로 약점을 대하는 사례]

CSF(Clifton Strength Finder, 강점 검사)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4가지 조언을 해줍니다. 이해되기 쉽도록 저의 사례를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받아들이기 : 자신의 성공에 방해가 되는 강점이 곧 약점 이라는 것을 받아들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배움’이라는 테마가 잘 관리되지 않으면, 오히려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하게 되는 약점이 된다는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협업하기 : 더 잘하는 사람에게 위임하라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포용과 공감, 사교성이 필요한 업무의 경우 제가 처리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경우 더 잘하는 사람이 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일 못하는 사람은 오히려 혼자 다 하려는 사람입니다. 강점 적용하기 : 개인차원에서 더 잘하는 강점을 활용 하는 것입니다. 한 예로, 저의 경우에는 ‘긍정’테마가 약합니다. 저는 매사 긍정적인 사람과 달리, 문제가 생겼을 때 저절로 좋아지는 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석’과 ‘집중’ 테마를 발휘하여 해결하는 것이 오히려 마음이 편합니다. 행동하기 : 이렇게 자기객관화(메타인지)가 되었다면, 이젠 그에 맞는 행동을 하라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집중’ 테마가 강해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려합니다. 맹목적으로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수시로 돌아보고, 삶에서 중요한 사람의 요구에도 반응해주어야 합니다.

강점의 영역별 분포 순위 (출처 : 나)

위 표는 자신의 강점이 어느 영역에서 두드러지는지 보여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략적사고 영역에서 강세를 보입니다. 만약 제가 하는 일이 대인관계 능력을 요구하는 서비스직인 경우, 남들보다 2배는 노력해도 따라잡기가 힘들 것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노력하면 못할 것은 없습니다만, 효율 측면에서 바람직하진 않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강점을 알고 나면 선택의 폭을 좁힐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정하고, 그만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자신의 소질이 무엇인지, 좋아하는 분야를 찾을 때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요?”

위 질문에 우리는 의외로 쉽게 대답하지 못합니다. 막연히 어떤 것은 잘하고, 어떤 것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약점인 줄 알았던 것이 오히려 강점일 수도 있습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고요.

그러나 이는 생각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돈을 벌고자 하는 모든 일은 곧 비즈니스이며, 비즈니스는 약점극복이 아닌 강점활용에 집중할 때 살아남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현재 자신의 업무와 성과를 피드백하며, 직무에 적성이 맞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강점을 활용할 수 없는 직무라면 업무 변경 또는 이직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학생이라면 자신의 분야와 직무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점 검사를 일찍 할수록, 주변 “꼰대”들의 간섭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누구인지 알면 알수록, ‘대세’와 ‘안전’만을 좇아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의탁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결국 메타인지로 이어집니다. 메타인지는 어딜 가나 늘 강조되어 온 사항이지만, 실제 갖추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요구됩니다. 자신의 한계까지 부딪혀봐야 그 경계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사람이 나이들 수록 현실적인 생각을 갖게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저 사람은 왜 나와 안 맞는 걸까?”

“나의 인생은 왜 항상 겉도는 느낌이 들까?”

“내가 좋아하는 것이 뭐고, 뭘 해 먹고살아야 하는 걸까?”

이때 강점 검사가 그 필요한 노력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시간은 가장 중요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4. 갤럽 강점검사 하는 법

| 진짜 가성비는 TOP5만 아는 것? NO! 모든 테마를 아는 것

갤럽 강점검사 하는 법은 영문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기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것만 천천히 따라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겐 크롬 번역기가 있으니까요.

먼저 팁을 드리자면, 돈이 아주 부족한 게 아니라면 기왕 처음 할 때 34가지(69,000원)를 다 하는 것이 가장 가성비가 있습니다. 상위 5가지 강점은 21,000~25,000 사이의 가격으로 저렴하지만, 호기심 충족으로 끝나기 쉽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특화되지 않은 테마까지 알았을 때 응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TOP5만 결제하신 후 → 34가지 테마를 추가로 결제하는 총비용은 8만 원 이상으로 훨씬 더 비쌉니다.

1) 갤럽 강점검사 하는 방법은 먼저 아래의 Gallup Store 링크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2) 다음으로 Gallup Access에서 로그인 후 나오는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구매한 액세스 코드를 입력합니다. (링크는 사진 하단에 있습니다.)

3) 이후 약 30분간 약 177개의 질문에 대한 검사가 진행됩니다. 반드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좌) 이 화면은 위 링크에서 결제 후 아래 링크에서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 (우) 크롬의 번역기능은 음영처리된 버튼을 누른 후,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 빌하임의 의견과 주관이 가득한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럽 강점테스트는 69000원의 가치가 있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퍼스널 브랜딩이나 유튜브, SNS와 같은 매체들의 활용 등을 통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많아졌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강점’을 접목시켜서 금전적인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취업시장에서도 자신의 ‘강점’을 어필해야만 하기도 하고요!

실제로 유튜브에서 직업적으로 성공하신 분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자신의 ‘강점’을 잘 알고 이를 잘 살린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강점’ 즉,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는 요소,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에서 요구되는 ‘능력’을 장착시키기 위해 연기를 하거나 내 강점을 찾을 기회도 없이 개발하지도 못한 채 살아가기도 하죠.

그래서 저도 졸업을 앞두고

내가 생각했던 나의 ‘강점’이 정말로 내가 잘하는 것인지?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지..?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하지..?

고민하던 중 ‘강점’을 찾아준다는 gallup 강점 검사를 해봤습니다!

💵 가격

# 5가지 강점 27,600원

# 34가지 강점 66,000원

# 강점 업그레이드 55,200원

( 왜 업그레이드가 더 비싸게 책정되어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저는 31가지 강점을 다 볼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먼저 5가지 강점만 보는 테스트를 구매했습니다.

📝 갤럽 강점테스트 구성

갤럽 시작 전 설명부분 캡처

먼저 미국에서 만들어진 테스트라 간단한 인구학적 질문에 답하고 나면

35분동안 177개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을 질문당 20초안에 답하게 되어있습니다. ( 20초 안에 선택 안하면 그냥 넘어가버리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찍어야합니다.)

문항은 MBTI와 비슷하게 두가지 설명이 주어지고, 둘 중에 어느정도 해당하는지 고르는 건데, mbti처럼 S-N, I-E, F-T,P-J의 반대되는 성향에 해당하는 설명이 주어지는 게 아니라 31개 강점간 순위를 분석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강점에 해당하는 설명이 주어집니다. 완전 반대되는 설명( 예를들면, 계획적J-즉흥적P)이 아니고 이것도 잘하는 것 같고.. 이것도 잘하는 것 같은! 설명이 주어져서 대답하기가 애매했습니다..ㅎ

👇사이트 주소 👇

https://store.gallup.com/p/en-sg/10003/cliftonstrengths-34

📋 갤럽 강점테스트 결과

30분의 시험을 마치고 나온건 짜짠-

음.. 저는 제가 생각했던 거랑 살짝 다르게 나왔네요..? ‘대인관계 구축’에 강점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전략적 사고가 나올 줄알았는데…

그래서인지 더 궁금해졌습니다.. 제 31가지 강점이!! 이래서 나머지 강점을 열어볼 수 있는 업그레이드 비용을 더 비싸게 책정해놓은게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34 강점 테스트 결과지 구성

1위부터 10위까지는 성장하고 성공하는 방법, 테마가 고유한 이유, 테마를 사용하여 성공할 수 있는 이유,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주의해야할 부분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1위-5위는 자세히 설명해줌 6위-10위로 갈수록 부연 설명이 줄어듬.)

그 뒤인 10위-34까지는 강점 순위만 나열을 해줍니다. ( 위 결과지 캡처 부분처럼)

💡 평가

개인적으로 31가지 강점 테스트를 굳이 66000원..을 주고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55200원을 추가하면..31가지 강점의 순위만 알 수 있습니다. 6-10위까지는 어느정도 보충 설명을 해주지만, 11위-34위까지는 나열만해줍니다. [ 추가비용을 내면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직업, 전공, 분야를 몇가지 추천해줄 것이라는 너무 기대를 했나봅니다..] 맞는 직업이나 분야를 추천해주지않음. 저를 포함해서 누군가는 나만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테스트를 했을 것입니다. 갤럽 강점테스트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좋은 척도가 될 수 있지만 전문가 도움 없이 스스로 직업을 선택하고, 자기 개발을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점테스트를 한번쯤 해볼 가치는 있다!

스스로가 잘 알고 있든 아니든, 자신의 강점을 1위부터 34위까지 순위별로 알 수 있다. 1위부터 5위까지 각 강점별로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그리고 주의해야할 부분을 추가적으로 알려준다. ( 66000원 구매시)

개인 보고서 캡처

👍👎 추천 or 비추

5가지 강점 테스트를 먼저하고 34가지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31가지 강점 순위를 확인’만’하고 싶다!

#나를 이해하고싶다!

#궁금한 건 못참는다!

하시는 취준생, 대학생,중고등학생분들은 (저처럼 5가지 강점 확인+ 업그레이드 말고) 아예 69000원 패키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5가지 강점 찾기만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갤럽테스트는 개개인의 강점을 객관적이고, 통계적으로 도출한다는 것에 의의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만을 가지고 스스로 직업을 탐색하고 커리어를 개발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살린 직업과 적성, 커리어 개발 등을 원하시는 분들은 갤럽 강점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Top 5 CliftonStrengths

Frequently Asked Questions

Why does Top 5 CliftonStrengths reveal only my top five CliftonStrengths themes?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measures the presence of talents in 34 areas, or “themes.” The purpose of Top 5 CliftonStrengths is to introduce you to strengths by helping you discover your most dominant talents. Top 5 CliftonStrengths reveals only your top five CliftonStrengths themes so you can focus on your dominant talents. Talents are the “raw materials” for strengths development, and the more dominant the talent, the greater the opportunity for strength.

To discover the full complexity and power of CliftonStrengths, purchase CliftonStrengths 34 to discover your entire strengths profile.

What if I already have my Top 5 CliftonStrengths and want to see my full CliftonStrengths 34 profile? If you have already taken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and know your top five CliftonStrengths, you can purchase CliftonStrengths 34 Upgrade. This upgrade will unlock your CliftonStrengths 6-34 and give you access to your full CliftonStrengths profile as well as personalized reports and other resources.

You do not need to retake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with this upgrade. When you purchase CliftonStrengths 34 Upgrade, you will receive a code that unlocks your CliftonStrengths 34 report and resources.

How long will it take to receive the access code(s) I purchased? Gallup will email your access code(s) and instructions for redeeming your access code(s) within one business day of your purchase.

Can I take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in any languages other than English? Yes.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is available in more than 25 languages. When you start the assessment, you will have an opportunity to select your preferred language.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and reporting are available in the following languages. Strengths Insight Guides are available only in select languages, as noted below. Arabic (assessment only) Bulgarian Cantonese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Croatian Dutch* English (Great Britain) English (U.S.)* French (Canadian) French (European)* German* Hebrew Hindi (assessment only) Hungarian Indonesian* Italian Japanese* Korean* Polish Portuguese (Brazil)* Romanian Russian Spanish (European) Spanish (Latin American)* Swedish Thai* Turkish *Strengths Insight Guide available

What age level is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appropriate for?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is recommended for individuals 15 years old and older.

How long does it take to complete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takes approximately 45 minutes to complete on average.

Is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timed? Yes.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asks you to choose between two paired statements. There are 177 total statement pairs. For each statement pair, you have 20 seconds to respond. This time limit and your unfamiliarity with the statements ensure the assessment’s accuracy by reducing the likelihood that you will overthink your responses. If you have a reading disability, you can call Gallup Customer Support at 1-888-561-5270 to have the assessment timer disabled.

How do I distribute the CliftonStrengths access codes I purchased for multiple people? You can distribute the access codes you purchase for others in a variety of ways through our platform’s code-management dashboard. You can invite individuals to complete their assessment by sending them an email from the system, or you can export a .csv file containing unique, one-time-use codes to send to each individual.

Can I retake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Will taking it more than once affect my results? Gallup does not recommend taking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more than once. Our research confirms that your first completion of the assessment yields the purest, most valid and most revealing information. The assessment measures the presence of talents by presenting you with a pair of statements, then asking you to make a top-of-mind choice between the two. There is a 20-second time limit for each statement pair so you don’t overthink your responses, thus ensuring the accuracy of the assessment. Gallup scientists have been studying strengths for more than 40 years, and they find that people’s talents do not change significantly throughout their adult lives. Retaking the CliftonStrengths assessment might reveal a different order for some of your themes, but typically, any changes would reflect a minor rearrangement of your themes — not a major shift in your talents.

갤럽 strengthsfinder 검사란 무엇이며 정말 효과가 있는건가? 내용 알아보기

갤럽 strengthsfinder 검사는 무엇인가?

이 검사는 갤럽이라는 미국 설문조사 업체에서 만든 검사로 개인의 재능과 강점을 발견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설문조사 회사 답게 수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상당히 권위가 있는 검사입니다.

갤럽이 소개하기로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200만명을 설문했다고 합니다. 갤럽이 이렇게 조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인재에는 공통점이 있고, 성공에는 정해진 답이 있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 덕분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검사 결과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대인관계 구축 능력, 전략적 사고 능력, 영향력, 실행 능력이 그것입니다. 이 4가지 테마 하위로 약 40여가지의 분류기준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검사의 특징은 단순히 내가 가진 능력과 특성을 분류하는데에 그치지 않고 내가 실천해볼 만한 대안을 제시한다는 것입니다. 검사비용은 원화로 약 20,000원~25,000원이며 검사 시간은 약 40~50분 소요됩니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니멀앤라이프 연관 칼럼 보러가기

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 피부 건강 관리 노하우 TOP3

소화 잘되는 음식 종류와 먹어야 하는 이유 3가지

코막힘 뚫는 법 비염환자가 공개하는 꿀팁 4가지

포메라니안 수명 및 성격의 장단점, 고려해야 할 사항

미니어처 푸들 일반 견종과의 차이점, 성격과 특징

강아지 발바닥 습진 생기는 이유와 증상, 예방법 꿀팁

갤럽 strengthsfinder 검사의 쓰임새

취업 준비생들의 적성 탐색

사실 우리나라 대다수의 대학생들은 정해진 길을 걸어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초, 중, 고를 진학하면서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착실히 수능공부를 해 왔던 것입니다. 학창시절에는 주변 분위기와 선생님, 부모님의 영향으로 공부가 인생의 가장 1순위 목표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보니 나의 적성은 무엇인지 모른채 공부만 하다가 대학교에 와서 방황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한명이었습니다. 따라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라면 한 번쯤 진행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더구나 자소서에는 내가 가진 장점을 명료하게 작성해야 하는데, 갤럽 strengthsfinder 결과지의 내용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직원들의 역량 파악

간혹 회사나 학교에서 이 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회사에서는 직원들의 능력과 특성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그에 부합하는 업무를 맡기고자 함이고, 학교는 학생 지도를 위한 목적일 것입니다.

비슷한 검사로 MBTI가 있는데, 살면서 한번쯤은 해 보셨을 것입니다. 다만 검사의 목표가 다르다는 점을 상기하셔야 합니다. strengthsfinder는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 하기 위해 어떤 것을 계발해야 하는가에 중점을 둔 반면, MBTI는 개인의 성격과 성향을 알아보고자 하는 검사입니다.

갤럽 strengthsfinder 검사로 얻을 수 있는 것

사고의 전환

많은 사람들이 은연중에 나는 내 강점과 성격을 잘 알고 있다고 착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을 글로 옮기고 노트에 기록하는 사람은 소수일 것입니다. 그 자체가 귀찮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는 타인으로부터 솔직한 평가를 받기가 어려운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자신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볼 기회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갤럽 strengthsfinder는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strengthsfinder의 분류기준으로 모든 인재들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평가를 들어본다면 내가 어떻게 미래를 계획해 나가야 할지 조금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높은 자존감

인간은 무엇을 성취하고 인정받는데 익숙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그런 것들이 충족되지 않으면 쉽게 무기력증을 느끼게 되고, 의욕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런점에서 이 검사는 자존감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trengthsfinder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분류하는 검사이지, 단점과 부족한 점을 들추어내는 검사가 아닙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나에게 이런 능력도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뜻밖에 자신감을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불필요한 일을 줄이는 계기

저 같은 경우는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이 많아 시도를 많이 합니다. 물론 좋은 성과가 나왔던 것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굉장히 많습니다.

성과가 잘 나오지 않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성과가 나오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데, 미련 때문에 그러지 못한 것들도 많습니다. 이럴 때는 누군가가 객관적인 입장에서 조언을 해 주어야 하는데, 이 검사가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막연히 생각하는 것과 실제로 눈으로 보이는 조언을 받는 것과는 천지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갤럽 Strength Finder 사이트 보러가기

나의 강점을 찾는 방법 – 강점 분석(Gallup CliftonStrengths)

여러분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혹시 tvN 프로그램인 유 키즈 온 더 블록 115화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방송에는 구글 수석 디자이너이신 김은주 님께서 출연하셨고,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사실 우리 모든 사람들은 많은 것을 갖고 있는데

이렇게 자신감이 떨어지면

안 갖고 있는 것만 계속 보면서 그것만 커져보이는 거예요.

by 김은주 님

– 유 키즈 온 더 튜브 영상 링크 : https://youtu.be/7akDyl3rlTs

이에 MC 유재석 님이 자신의 과거 매니저님과 있었던 일을 언급했는데요. 그 일은 당시 매니저님께서 유재석 님께 “너는 다 좋은데 카리스마가 없어. 누구누구를 봐봐. 다른 사람들처럼 너도 카리스마를 가져.”라고 이야기하셨다는 일화였어요. 정작 유재석 님은 그 카리스마가 갖고 싶지 않았었다고 했고, 주변에서 이런 말을 해서 자신이 갖고 있는 많은 장점들을 놔두고 ‘아, 맞아. 나는 이게 부족해’라며 다른 것들을 찾아 자신을 괴롭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안타까워했습니다.

대부분 이 영상을 보며 공감하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회사생활을 하면서 많이 경험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래서 나의 장점, 강점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나 스스로에게 ‘너의 장점, 강점은 뭐야?’라고 물어보면 쉽게 답하기 어렵다는 것에 사실 더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를 생각하다가 재작년에 회사에서 했던 갤럽(Gallup)의 ‘Clifton Strengths 34’ 검사가 생각이 나서, 다시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Top 5 CliftonStrengths’ 검사를 했습니다.

‘Top 5 Clifton Strengths’는 ‘Clifton Strenghs 34’에서 이야기하는 34가지 테마의 강점들 중에서 상위 5개 테마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검사입니다. 34가지 테마의 강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구 – Restorative 배움 – Learner 책임 – Responsibility 자기확신 – Self-Assurance 적응 – Adaptability 발상 – Ideation 신념 – Belief 연결성 – Connectedness 개발 – Developer 긍정 – Positivity 전략 – Strategic 정리 – Arranger 공감 – Empathy 개별화 – Individualization 성취 – Achiever 지적사고 – Intellection 회고 – Context 심사숙고 – Deliberative 존재감 – Significance 포용 – Includer 분석 – Analytical 절친 – Relator 화합 – Harmony 수집 – Input 공정성 – Consistency 집중 – Focus 행동 – Activator 미래지향 – Futuristic 주도력 – Command 사교성 – Woo 승부 – Competition 체계 – Discipline 최상화 – Maximizer 커뮤니케이션 – Communication

‘Clifton Strenghs’ 검사는 이 34가지 강점 테마를 1) 실행력 2) 영향력 3) 대인관계 구축 4) 전략적 사고, 네 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어떤 영역에서 어떤 강점 테마가 두드러지는지를 알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링크로 ‘Clifton Strengths’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tore.gallup.com/p/en-sg/10108/top-5-cliftonstrengths

< 'Top 5 Clifton Strengths' 검사 결과 >

저의 검사 결과는 저에게 이 다섯 가지 강점 테마가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책임(Responsibility) 테마

– 책임(Responsibility) 테마가 특히 강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겠다고 약속한 것들에 대해서 강한 책임감(Ownership)을 느낍니다. 이들은 정직성과 충실함 같은 가치관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연결성(Connectedness) 테마

– 연결성(Connectedness) 테마가 특히 강한 사람들은 세상의 모든 것들이 연결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이들은 우연이란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세상에 일어나는 거의 모든 일의 이면에는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신념(Belief) 테마

– 신념(Belief) 테마가 특히 강한 사람들에게는 흔들리지 않는 주요 가치나 신념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로부터 이들이 사는 인생의 목적과 의미가 형성됩니다.

회고(Context) 테마

– 회고(Context) 테마가 특히 강한 사람들은 과거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들은 과거에 대한 성찰을 통해서 현재를 이해합니다.

개별화(Individualization) 테마

– 개별화(Individualization) 테마가 특히 강한 사람들은 각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개성에 흥미를 느낍니다. 이들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협력해서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지를 알아내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는 이렇게 각 강점 테마에 대한 설명과 그 상세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검사결과서를 읽어보고 자신을 잘 설명하는지 생각해 보면서 내가 잘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나하나 찾아가 보면 어떨까요? 내가 가진 강점을 개발하고 잘 활용하여 나 자신을 더욱 빛나게 해 보면 어떨까요? 그 빛이 어둠을 밝힐 것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갤럽 강점 진단

다음은 Bing에서 갤럽 강점 진단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간 해독 주스 | 만성 피로 해결하고 싶다면?! 간 독소 배출해주는 [간 당당 주스] Mbn 210119 방송 상위 31개 답변
See also  간장 닭 조림 | [간장닭조림] 치킨을 잊게 만드는 기가막힌 맛! 참~착하고 쉬운 레시피 / 닭고기요리 조림닭 Soy Sauce Braised Chicken 533 투표 이 답변

See also  감식초 먹는 법 | [무병장수의 비결 감식초 먹는법 \U0026 감식초 효능] / Good Health And Longevity, How To Drink Persimmon Vinegar \U0026 Why 상위 41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 yt:cc=on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YouTube에서 갤럽 강점 진단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갤럽 강점검사 후기 + 종류별 가성비 비교 | 갤럽 강점 진단,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