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동백꽃 꽃말 |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20710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붉은 동백꽃 꽃말 –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꽃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16회 및 좋아요 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동백꽃의 꽃말은 색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보통 기다림, 애타는 사랑을 뜻하지만 빨강색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 흰색은 비밀스러운 사랑, 굳은 약속, 손을 놓지 않는다, 분홍색은 신중, 당신의 아름다움, 당신의 사랑이 나를 아름답게 한다, 라는 뜻이다.

Table of Contents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동백꽃의 꽃말은 진실한 사랑, 고결한 사랑이다
소년과 소년의 슬픈 사랑이야 일본 아오모리현 쓰가루에 있는
동백산의 전설 이야기 너무나도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동백꽃 꽃말 색깔별로 알려드릴께요. – 어쩌다

“동백”의 원종인 적색은 꾸밈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나타낸 꽃말입니다. 한편 정열의 색깔인 붉은 “동백”은 해외에서는 “불꽃처럼 불타는”이라는 꽃말도 …

+ 여기에 보기

Source: accidentally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5/10/2021

View: 6266

동백꽃 꽃말 3가지를 색깔별로 알아봅시다!

을 의미한다고 해요. 아주 강렬한 의미를 담고 있는 붉은색 동백꽃이에요. 좋아하는 누군가가 나에게 이 꽃을 선물해준다면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elpful.kr

Date Published: 1/3/2021

View: 1386

붉은 동백 꽃말 동백꽃 나무 동백나무 꽃말 – 네이버 블로그

붉은 동백은 ” 신중, 허세 부리지 않음, 진실한 사랑, 청렴, 절조, 겸손한 마음,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 입니다. 동백나무 꽃말은 ‘ 매력 ‘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1/2022

View: 1310

동백꽃 – 나무위키

꽃말. 기다림, 애타는 사랑 (빨강)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 (흰색) 비밀스러운 … 춘희를 억지로 해석하자면 ‘동백꽃 순이’ 정도 되니 머리에 붉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4/3/2022

View: 1856

붉은 동백꽃 꽃말 |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340 개의 새로운 …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동백 꽃말 개화시기 전설 및 흰동백의꽃말 동백나무꽃키우기 … … 동백꽃 꽃말 색깔 …

+ 여기를 클릭

Source: you.1111.com.vn

Date Published: 9/8/2022

View: 4694

동백 꽃말 개화시기 전설 및 흰동백의꽃말 동백나무꽃키우기 …

흰동백의 꽃말은 비밀스런 사랑입니다. 붉은 동백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동백 명소 어디가 좋을까. 동백꽃이 아름답게 피기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94x-photo.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1

View: 9491

[꽃말] 동백나무! 동백꽃 특징과 의미, 꽃말 – 소진플라워

꽃은 붉은색이나 흰색, 분홍색 꽃이 피기도 한다. 술은 통 모양의 단체 수술이며, 꽃밥은 황색이다. 잎은 윤기나는 단단한 타원형으로 잎 가장자리는 작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o-genie.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2

View: 6268

동백꽃 꽃말 의미 – 문셰프의 레시피

붉은색 동백꽃은 절조와 애타는 사랑, 신중함, 창렴결백함, 겸손 등이 있고. 흰색 동백꽃은 은밀한 사랑, 깊은 약속 (결혼식 꽃에도 사용한다고 …

+ 더 읽기

Source: moonchef.tistory.com

Date Published: 5/11/2021

View: 76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붉은 동백꽃 꽃말

  • Author: 꽃TV
  • Views: 조회수 516회
  • Likes: 좋아요 6개
  • Date Published: 2021. 8.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9DkbYVqGZU

까멜리아 뜻 동백나무… 동백꽃 꽃말, 색에 따라 여러가지

사진=연합뉴스

‘동백꽃 필 무렵’의 동백꽃, 까멜리아 뜻이 눈길을 모은다.

동백꽃의 꽃말은 색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보통 기다림, 애타는 사랑을 뜻하지만 빨강색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 흰색은 비밀스러운 사랑, 굳은 약속, 손을 놓지 않는다, 분홍색은 신중, 당신의 아름다움, 당신의 사랑이 나를 아름답게 한다, 라는 뜻이다.

주인공 동백이 운영하는 술집 이름인 ‘까멜리아’의 뜻 또한 눈길이 모인다. ‘까멜리아’는 동백나무라는 뜻이다. 이를 두고 일부 시청자들은 꽃말들이 까불나 향미(손담비)의 정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한다.

정영식 기자

동백꽃 꽃말 색깔별로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동백꽃 꽃말 이야기 색상별로 알아보기.

선홍색과 짙고 반질반질한 잎을 가진다는 “동백”은 동백나무의 꽃입니다.

겨울의 추위 속에서도 제대로 꽃 피는 “동백”은 옛부터 고고함과 아름다움으로 많은곳에 등장하는 꽃입니다.

그 크기는 나무로써 15m정도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동백”의 꽃말과 의미 등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동백꽃]의 기본 정보

과·속: 차나 무과 동백 나무 속

학명 : Camellia japonica

원산지: 한국, 중국, 일본

품종: 원예용을 포함 약 2200종류

개화 시기: 1월 ~ 4월

영어 이름: Camellia

우리나라에서 불리우는 이름: 동백꽃

동백꽃 꽃말의 의미

“동백”의 일반적인 꽃말은

『 조심스러운 미덕 』

『 자랑 』

『 최고의 사랑스런 』

“동백”은 꽃의 색깔마다 다른 꽃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빨간 색”동백”의 꽃말:

소극적인 풍요로움, 꾸밈 없는 우아함과 겸허한 미덕

“동백”의 원종인 적색은 꾸밈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나타낸 꽃말입니다. 한편 정열의 색깔인 붉은 “동백”은 해외에서는 “불꽃처럼 불타는”이라는 꽃말도 존재하고 장미와 마찬가지로 연애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백색의 “동백”의 꽃말:

완전한 아름다움· 나무랄 데 없는 매력, 최고의 사랑스러운·이상의 사랑

18세기 유럽에서 흰 “동백”은 사교계에서도 인기가 있어, 거기서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인, 의미가 있는 꽃말이 붙여졌습니다.

분홍색의 “동백”의 꽃말:

소극적인 아름다움·소극적인 사랑, 겸손함

분홍색이 자아내는 부드러움과 조심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낸 꽃말입니다. 해외에서는 아련한 사랑을 나타낸 ” 그리워하다”라는 꽃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노란 색”동백”의 꽃말:

원만

노란 “동백”은 중국에서 발견된 특이한 종류입니다. 그 색상때문에 “금차화(金茶花)”라고 이름 붙여저 금빛으로 빛나는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꽃이라 이 꽃말이 붙여졌습니다.

동백꽃에 얽힌 영적인 이야기

“동백”은 일본에서 사기를 물리치는 신성한 수목이며, 사찰 불각의 정원에도 잘 심어져 있어 유명한 전설도 남아 있습니다.

한편 유럽에서는 스페인의 왕이 우울증을 앓고 있을 때, 아시아에서 막 유럽으로 건너온 하얀 동백나무를 선물 받았는데, 정원에 이 하얀 동백나무를 심고 바라보는데 우울증이 나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동백꽃 탄생화의 날

“동백”은 1월 12일 2월 14일 12월 10일의 탄생화입니다.

또 색깔에 따라서는 다음 날이 탄생화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백색의 “동백”의 탄생화:1월 하루, 25일 11월 11일 12월 21일

빨간 색”동백”의 탄생화:1월 2일

동백꽃을 사용해 운을 상승시키려면?

동백꽃은 이용 가치가 매우 높은 식물로 오래전부터 꽃을 물감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동백나무’ 줄기로 만든 나무 재는 일본 술 제조에 필수적인 것으로, 지금도 일본 술 제조에 사용되고 있으며, 나무 재로는 ‘동백나무’가 최고라고 합니다. 술 말고도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이는 한방에 따르면 피를 맑게 하고 지혈과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특히 식도나 위가 좋지 않거나 목이 아플때 동백꽃을 우려먹으면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동백꽃은 타박상이나 멍든것의 회복도 도와줍니다.

“동백나무’ 씨앗에서는 동백기름이 나오고 고급 식용유로 사용되며 건강과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꽃입니다. 동백꽃으로 만든 오일은 아토피 치료제로도 사용되며, 리놀레산등이 풍부해 보습과 수분 유지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동백오일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실용적으로도 많이 이용 가치가 많은 “동백”인데 일본에서도 “동백”꽃은 신성하고 번영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한겨울에도 짙은 녹색 잎을 힘차게 달고 있어 불굴의 생명을 대표하기 때문에 정원에 심어두면 행운에 좋고, 장수나무라고도 합니다.

또 “동백” 코사지를 몸에 달고 있으면 여성스러움을 끌어내주고 연애운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풍수의 주요 자리인 방의 입구로 들어간 정면 위치에 붉은 “동백꽃”을 꽂아두면 사업운이나 인간 관계도 원활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생화는 꽃이 떨어지기 때문에 싫다면, 조화를 꾸며도 상관 없습니다.

정리

“동백”은 일본 고유의 꽃이며 오래 전부터 일본에서 사랑을 받아 온 꽃입니다. 한방으로도 우리에게 많은 이용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꽃말은 그윽함을 느끼게 하는것이 많습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신성한 꽃으로 여겨 사악한 기운을 물리쳐 집안의 경계선 등에도 잘 심어지는 꽃이라고 하네요.

겨울에 피는 예쁜 꽃으로 포토존으로 많이 애용되며, 그 예쁨으로 인해 축제도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에 휴애리,카멜리아 힐동백축제가 있으며, 전라도 신안 애기동백 축제도 있습니다. 겨울에 예쁜 동백꽃을 찾아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붉은 동백 꽃말 동백꽃 나무 동백나무 꽃말

남녘에는 겨울에도 아름다운 꽃이 일찌감치 피어나 우리나라 역시 사계절 꽃이 피는 나라가 되었답니다.

꽃이없는 계절에 피어나는 꽃, 그 동백꽃을 담아내 보았습니다.

동백나무는 쌍떡잎식물 물래나무목 차나무과의 상록교목으로 동백나무는 밑에서 가지가 갈라져서 관목으로 되는 것이 많답니다.

동백 꽃말은

흰색,붉은색 두가지가 다른데 흰 동백의 꽃말은 ” 비밀스런 사랑 “이고

붉은 동백은 ” 신중, 허세 부리지 않음, 진실한 사랑, 청렴, 절조, 겸손한 마음,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 입니다.

동백나무 꽃말은 ‘ 매력 ‘ 이랍니다.

붉은 꽃과 푸른 초록잎의 대비가 잘 어울어지는 겨울 꽃인지라 더 아름다운 꽃.

12월부터 개화하기 시작하여 4월까지 피어나는 꽃이랍니다.

붉은 동백꽃 꽃말 |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340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동백 꽃말 개화시기 전설 및 흰동백의꽃말 동백나무꽃키우기 놀라운 비밀

온 세상이 백설공주의 나라처럼 하얀 눈 속에서 붉은 꽃잎 사이로 황금빛 노란 꽃술을 보노라면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그 꽃이 바로 동백꽃입니다. 혹독한 환경에서도 꽃을 피우는 강인한 모습을 보노라면 경의감을 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엄동설한과 함께 눈보라 등 혹독한 추위에 울다가 힘이 들어 빨갛게 멍이 든 동백나무가 붉은 피를 흘리며 꽃을 피우는 모습이 너무나 예뻐다 못해 측은하기만 합니다.

추운 겨울에도 붉은 꽃송이를 피우는 동백은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광택이 있는 도톰한 녹색의 잎 사이로 피어나는 붉은 동백꽃은 사람들에게 자연에 대해 위대함마저 느끼게 합니다.

향기가 없는 꽃. 비록 향은 없지만 빛으로 새를 유인하는 조매화. 동백꽃의 또다른 특징입니다. 주로 섬에 잘 자라는 것도 신기합니다. 대개 동백꽃은 붉은빛이나 흰색인 것도 신기합니다. 12월~4월께 동백 개화시기인 것도 참으로 대견하다 못해 신기하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에 피는 꽃 동백. 봄이 아닌 겨울에 피는 점도 경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어린시절 빨간 동백꽃을 모아 목거리를 만들거나 하트모양을 만들어 좋아라 했던 기억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갑니다. 흰 눈 속에서도 붉은 꽃잎 속에서 황금빛 노란 꽃술을 보이며 피어나던 그 동백꽃의 모습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백 꽃말 동백 개화시기 흰동백의 꽃말 동백나무꽃키우기 동백 전설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동백나무 어떤 식물이길래

동백의 학명은 Camellia japonica L.입니다. 원산지는 한국(남부), 중국, 일본 등입니다. 과명은 차나무과이며 꽃말은 진실한 사랑입니다. 동백은 우리나라남부에서 자생하는 상록활영 소교목입니다.

​동백나무는 차 나무과에 속합니다. 결실기는 10월께이며 개화기는 보통 12월~ 4월까지입니다. 관상용으로 많이 기르며 열매는 약용합니다. 동백 머릿기름으로도 이용하기도 합니다. 동백나무는 남해안 지역과 제주도 등에서 자라는 상록활엽소교목이다. 약 15m로 자라며 직경이 50cm까지 자랍니다.

잎표면은 짙은 녹색을 띄고 있고, 광택이 돌고 있ㅅ브니다. 넓적한 타원형을 갖고 있습니다. 동백꽃은 줄기의 끝에서 피는데 활짝 핀 모습을 보면 암술과 수술이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백꽃은 시들때 꽃잎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가장 탐스러울 때 꽃송이 자체가 그대로 똑 떨어진답니다.

동백(冬柏/冬栢)나무는 차나무과의 상록 교목으로 정원수로도 참 좋습니다. 오래전부터 머릿기름으로 사용되어 온 동백기름(camellia oil)이 바로 동백 씨앗으로 기름을 짠 것이랍니다.

동백 꽃말 및 색깔별 동백의꽃말

동백 꽃말은 ‘신중, 허세 부리지 않음, 진실한 사랑, 청렴, 절조, 겸손한 마음, 그대를 누구보다도 사랑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빨강 동백의 꽃말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이며 흰색 동백은 ‘비밀스러운 사랑’입니다. 동백나무 꽃말은 ‘매력’이라고도 합니다.

흔히 가장 일반적인 동백의 꽃말은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입니다. 진실한 사랑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동백꽃은 어쩌면 꽃이 피어 있을때보다 떨어져 있을때 더 예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사랑할 때보다 사랑이 끝났을때 더 그 사람을 사랑해주는 것이 사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흰동백의 꽃말은 비밀스런 사랑입니다. 붉은 동백은 ‘누구보다 그대를 사랑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동백 명소 어디가 좋을까

동백꽃이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곳은 제주도, 거제 지심도, 여수 오동도, 강진 백련사, 고창 선운사 등이 있습니다. 동백나무는 전북 고창, 전남 해남, 완도, 강진, 여수, 광양, 경남 거제 등 남해안 지역과 제주도 등에서 특히 잘 자랍니다.

동백꽃 개화시기는 12월께부터 그 이듬에 4월까지 핀다고 합니다. 고창 선운사, 제주도 서귀포시, 거제도, 해운대 동백섬, 여수 울릉도 등이 동백꽃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동백 개화시기

동백은 11월부터 꽃이 피기를 시작해 이듬해 2~3월이 전성기라고 하며 4월초까지 핍니다. 동백 꽃말은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합니다’일만큼 동백은 사랑을 품은 꽃이라고 합니다. 겨울에 동백이 꽃이 피면 동백(冬柏) 봄에 피면 춘백(春柏)이라고 부르는 이 꽃은 죽은 여인의 무덤에서 피어난 꽃으로 애절한 사연을 담고 있는 전설의 꽃이라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동백 개화시기는 11월부터 그다음 해 4월까지입니다. 추운 겨울에서 봄에 걸쳐 붉은 꽃송이를 피우는 동백은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광택이 있는 도톰한 녹색의 잎 사이로 피어나는 붉은 동백꽃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동백나무꽃키우기 관리 요령

동백나무는 뿌리가 깊어 건조에 강합니다. 화분에 겉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 주면 된답니다. 실내에서 기르는 식물들은 겨울에 난방으로 건조해서 잎이 마르기 쉬워 아침저녁으로 스프레이를 꼭 해줘야 합니다.

프랑스 원작 동백아가씨

알렉상드르 뒤마 (Alexandre Dumas, 1824년 ~ 1895년)의 원작 ‘동백아가씨’는 병약한 화류계 여성이 젊은 부르주아 청년과 사랑에 빠지지만, 신분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사랑에 상처를 입고 죽어가는 순애보적인 사랑을 그렸습니다.

여주인공은 상류층만 상대하는 매춘부였습니다. 사교모임에 항상 동백꽃을 달고 나갔다고 합니다. 그러다 상류층 남성과 진실된 사랑에 빠졌지만 계급의 절벽앞에 절망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동백나무꽃 이야기

사랑하는 두 사람이 섬에 살았습니다. 남편은 어부로 배타러 나가는 일이 많았다고 합니다. 아내는 그런 남편을 기다리는 일이 잦았다고 합니다. 그런던 어느날 남편이 섬을 떠난 시간에 괴한이 섬에 침입했습니다.

부인은 괴한을 피해 도망을 치다가 절벽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남편이 돌아왔을 때에는 아내의 몸은 차갑게 식어 있었습니다. 남편은 아내를 그곳에 묻어주고 슬픔을 못이겨 그 섬을 떠났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남편은 다시 그 섬에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내를 묻어준 장소를 찾았다가 깜짝 놀라고 말았다고 합ㄴ다. 붉은 동백꽃이 활짝 피어 남편을 맞아 주었기 때문입니다.

동백나무꽃키우기

동백은 햇빛을 참 좋아한답니다.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놔주면 됩니다. 동백은 뿌리가 깊이 뻗는 식물이라 건조에 강하답니다. 화분에서 키울경우에, 겉흙이 마른 것을 확인 후, 물을 줍니다. 물을 줄 때는 충분히 흠뻑 주어야 합니다. 비료는 동백은 꽃이 피기전, 가을즈음에 한 번주거나 꽃이 다 진 후에, 주면 됩니다.

분갈이는 동백은 배수가 잘 되는 곳에 심어주면 됩니다. 옮겨 심을떄는 직근으로 뻗는 원뿌리가 다치거나 잘려나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원뿌리는 다치지 않게 잘 옮겨 심어주셔야 합니다. 잔뿌리는 좀 제거해도 괜찮습니다

월동은 동백은 남부지방에서는 노지월동이 되지만, 중부 지방에서는 노지월동이 힘듭니다. 노지월동이 되도 꽃이 피기 힘들고, 잎의 윤기도 사라집니다. 겨울이 되면 중부 지방에서는 기온이 내려가면 실내로 들여주어야 합니다.

동백꽃 동백나무 동백열매 활용

동백은 아름다운 꽃도 꽃이지만 예로부터 동백기름이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머릿기름으로 유용하게 쓰여져 왔습니다. 요즘은 동백 오일이 좋다고 하여 화장품으로도

개발하여 피부에도 바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동백 꽃말 동백 개화시기 동백꽃나무 전설 동백의꽃말 흰동백의꽃말 동백나무꽃키우기 동백꽃 동백열매 활용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흰 눈 속에서도 빨간 꽃을 피우는 강인한 동백을 보면서 자연에 대한 경의를 표하게 됩니다.

향기가 없어도 새를 불러들이고 향기가 없어도 사람을 불러 모읍니다. 빨간색으로 활짝 피어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동백에게 경의를 표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동백의 강인한 모습 보면서 생명력과 자연에 대한 교훈을 배우게 됩니다.

[꽃말] 동백나무! 동백꽃 특징과 의미, 꽃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진플라워(sojinflower)입니다.

동백꽃 특징과 의미,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백꽃 어떤 꽃일까?

동백나무(冬柏–, 영어: camellia)는 대한민국 남부와 일본, 중국에 자생하는 상록 교목(常綠喬木)이다.

동백나무는 다 자라면 6~9 미터 정도가 된다. 10월초부터 해를념겨 4월까지 꽃을 피우고 열매에는 세 쪽의 검정색 씨가 들어있다. 꽃은 붉은색이나 흰색, 분홍색 꽃이 피기도 한다. 술은 통 모양의 단체 수술이며, 꽃밥은 황색이다. 잎은 윤기나는 단단한 타원형으로 잎 가장자리는 작은 톱니 같이 되어있다. 잎차례는 어긋나기이다. 줄기는 회백색으로 단단하며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주로 산지·해안·촌락 부근에서 자라며, 한반도에서는 중부 이남에 분포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울릉도, 서쪽으로는 대청도까지 올라간다. 육지에서는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마량리의 것이 가장 북쪽이고, 내륙에서는 지리산 산록에 위치한 화엄사 경내에서 자라는 것과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의 선운사 경내에서 자라는 것들이 가장 북쪽에 위치한 것이다.

동백은 조매화로 새의 도움으로 수분을 한다. 이 동백나무의 꿀을 먹고 사는 새가 동박새이다. 동백은 꿀이 나기는 하지만 너무 이른 시기에 꽃이 피어 수분에 곤충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1]

기온이 오르는 2월 ~ 4월에는 곤충(꿀벌)도 수분활동에 도움을 준다. 특히, 기후가 따듯한 제주도에서는 2월에도 동박색외에 꿀벌이 많이 찾아온다.

동백나무는 싹이 틀 때까지 7개월 걸린다.

대부분 관상용이며, 씨에서 기름을 짜 동백기름을 만든다. 예전에는 동백기름을 머리에 발라 윤기가 흐르게 하였다. 목재는 엷은 누런색이거나 갈색으로 가구재, 조각재, 세공재로 사용한다. 종자는 약용으로 쓰이기도 한다. 또한 꽃의 경우, 다류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제주도에서는 꽃이 떨어지는 모습이 목이 잘리는 것과 같다고 불길하다고 보는 이도 있으며, 이 나무를 심으면 집에 도둑이 든다하여 꺼리기도 한다. 베르디의 오페라인 춘희가 있는데, 이때 춘자가 동백나무라는 글자이므로 춘희는 동백 아가씨인 셈이다.

동백꽃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동백은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의미와,

엄동설한에 꽃을 피운다고 해 ‘청렴’과 ‘절조’라는 꽃말을 갖고 있다.

동백꽃 특징과 의미, 꽃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꽃다발, 꽃바구니, 성묘꽃&산소꽃, 개업화분, 화환

원하는 느낌과 스타일 말씀해주시면

직접 디자인 & 제작해 배송해드립니다.

궁금한 점 문의주세요.

소진플라워 강소진 010 2112 5976

반응형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동백꽃 꽃말 의미

반응형

동백꽃

동백꽃 하면 저는 김유정의 소설 ‘동백꽃’이 생각납니다.

강원도 산골 마을에서 젊은 남녀의 애정과 비극이 있는 소설이죠.

아름다운 동백꽃은 꽃말은 뭐고,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동백꽃의 꽃말은 여러가지이며 색에 따라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꽃말은 그대를 누구보다 사랑합니다, 진실한 사랑, 겸손한 마음 입니다.

그리고 동백꽃은 다양한 색깔의 꽃이 있기 때문에

색별로 다른 의미를 갖기도 합니다.

동백꽃밭

동백꽃 색별로 다른 의미

붉은색 동백꽃은 절조와 애타는 사랑, 신중함, 창렴결백함, 겸손 등이 있고

흰색 동백꽃은 은밀한 사랑, 깊은 약속 (결혼식 꽃에도 사용한다고 합니다.)이 있습니다.

소설 동백꽃

그외 동백꽃 이야기…

또 동백꽃에 얽힌 슬픈 설화도 있습니다.

울릉도에서는 한 남자가 육지로 일을 나갔는데 1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아내는 기다리다가 그리움에 지처 병들어 죽었다고 합니다.

죽은 후 10일 후에 남편이 돌아와죽은 아내를 묻어 주었는데,

그 자리에서 붉은 동백꽃이 피었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붉은 동백꽃 꽃말

다음은 Bing에서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 동백꽃
  • 동백꽃 꽃말
  • 꽃말
  • 동백꽃 전설
  • 전설
  • 전설 이야기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YouTube에서 붉은 동백꽃 꽃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백꽃 꽃말과 전설 이야기 | 붉은 동백꽃 꽃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모트 모트 플래너 쓰는 법 | 수능만점자의 모트모트 플래너 쓰는법 인기 답변 업데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