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동행 플래너 |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119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비 동행 플래너 –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isleartis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isleartis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찐혼일기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185회 및 좋아요 21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비 동행 플래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 비 동행 플래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뇽! 오알이에용
너무 늦게 돌아왔쬬 ㅠㅠ 거의 한달 가까이 쉬다 왔네요
지난주에 영상 올리려고 했는데 이제야 올리게 되소 .. 죄송해요 ㅠㅠ
이제 바쁜거 많이 끝났어요!! 다시 업로드 주기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당!
#웨딩플래너 관련해서 제가 궁금해서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어머 이거 콘텐츠로 만들면 좋겠다!! 싶어서 만들어봤어요
정답은 없지만 저도 결혼준비할때 다른사람들 어땠는지,
#스드메비용 도 그렇고 더 구체적으로 듣고 싶었거든요?
그맴 알아서 나름대로 준비해봤숩니당
#결혼준비 는 정말 개인마다 너무나 다르기때문에
이번 영상도 참고만 해주세요~
* e-mail : kh99psy03@naver.co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iam.5r/

비 동행 플래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결혼 준비 (3) : 비동행 플래너 추천, 선택 기준, 방법 … – 경제 뉴스

비동행 플래너의 경우에도 여러 선택지가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이렉트 웨딩..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제일 위에 뜨고, 결혼 박람회에 있어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kyaun.tistory.com

Date Published: 12/4/2021

View: 4922

[W] 웨딩 플래너 결정하기 : #1 비동행 VS 동행 비교하기

말그대로 동행 플래너는 플래너가 웨딩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상담해주고, 동행하는 방식입니다. 이 말을 듣고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당연히 나는 비 …

+ 여기에 표시

Source: babeseoul.tistory.com

Date Published: 8/19/2021

View: 3718

플래너 정하기 #1 – 비동행? 동행? – 일상 기록장

내가 비교했을 때 비동행의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 플래너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다는 점 등이 있었다(풀동행일 경우 안 맞으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noject.tistory.com

Date Published: 10/20/2021

View: 7292

웨딩플래너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비교 – 네이버 블로그

동행 플래너나 비동행 플래너나 결혼 준비 절차 안내, 스드메 업체 선정, 예복/예물/한복/스냅/DVD/웨딩카 등 제휴업체 안내, 일정 및 예약 관리,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3/2022

View: 569

비동행부터 동행까지 웨딩컨설팅 4곳 전격 비교 – 웨딩의 여신

스드메와 진행하는 업체(동행,비동행)의 결정. 비동행 / 동행 플래너. 비동행플래너: 같이 동행하지않고 전화,카톡으로 상담과 안내. 동행플래너: 촬영, 드레스투어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wedqueen.com

Date Published: 3/20/2022

View: 8415

블라인드 | 결혼생활: 언니들 플래너 동행/비동행 – Blind

언니들 내년 결혼할 마음으로 이제 준비하려는데플래너 어떻게 알아봤어?다이렉트 비동행 뭐 이런것도 추천해?나는 좀 꼼꼼하고 예민한 스타일이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teamblind.com

Date Published: 8/16/2021

View: 5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비 동행 플래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비 동행 플래너

  • Author: 찐혼일기
  • Views: 조회수 14,185회
  • Likes: 좋아요 213개
  • Date Published: 2021. 12. 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RCbPzTsriM

결혼 준비 (3) : 비동행 플래너 추천, 선택 기준, 방법 (Feat. 다이렉트

기존에 올려드린 글 링크해 드리오니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혼 준비 (1) : 스드메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

결혼준비 (2) : 워킹 / 플래너 (동행, 비동행)

지난 글에서 소개해드린대로 워킹 / 동행 플래너 / 비동행 플래너 중에 우리 성향에 가장 잘 맞는 것은 비동행 플래너가 아닐까 싶어,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식을 준비하기로 했다. 대면하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스럽잖아?…

Image by Pexels from Pixabay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을 진행하는 이유는 아마 두 가지일 것이다. 하나는 비용적인 측면. 제휴가 되어 있는 회사를 활용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모든 스튜디오, 메이크업샵 등을 내가 알고 있지 않으니 나에게 적당한, 어울리는 업체를 플래너 분께서 추천해주시고 그 안에서 내가 결정하고 선택하는 것.

이 두 가지를 염두에 두고 결혼 준비 업체를 결정해야 한다. 비동행 플래너의 경우에도 여러 선택지가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이렉트 웨딩..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제일 위에 뜨고, 결혼 박람회에 있어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다이렉트 결혼준비다. 여기에서는 주로 비동행 플래너로 결혼 준비를 하는데, 혹 동행 플래너를 원한다면, 그것과 관련한 서비스도 다이렉트에서는 진행한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많이 하는 것은 마이셀프웨딩.. 웨딩 1번지라는 회사와 같은 회사인 것 같은데, 웨딩 1번지는 동행 플래너 / 마이셀프웨딩은 비동행 플래너로 서비스가 다른 것 같다. 위 다이렉트와 마이셀프 웨딩은 둘 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자신이 경험한 스튜디오, 드레스 투어, 예물 등 관련해서 카페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링크를 업로드 하면, 그것과 관련해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위 포인트는 마지막에 플래너 관련 비용 정산할 때 사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꽤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겠다.

그 외에 아이웨딩 / 웨딩북 / 제이웨딩 등 다양한 선택지들이 있다. 요즘 새로 생긴 신생 업체들도 있으니 꼼꼼하게 잘 확인해서 계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신규 선택지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고 비동행 플래너가 체계적으로 도와주지 못하거나 적절한 조언을 해 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동행 플래너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는, 신랑, 신부가 선호하는,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샵 등과 제휴가 되어있는가?, 가 아닐까 싶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비동행 플래너의 경우 가격이 저렴해야 하는데, 제휴된 샵과 진행하지 않고 따로 스튜디오 혹은 드레스 브랜드를 선택해서 진행한다면, 가격적인 메리트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나는 죽어도! 꼭! A에서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싶다, 하면 이 플래너 회사가 A 스튜디오와 제휴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워킹 투어로 진행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다. A로 꼭 하고 싶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정보가 갖추어져 있고 주관이 뚜렷한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마이셀프웨딩과 계약해서 진행을 했다. 웬만하면 조금 규모가 있는, 어느 정도 검증이 된 곳과 진행을 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마이셀프웨딩이나 다이렉트 결혼준비라든가.. 마이셀프를 홍보하는 것은 아니다. 먼저 기준이 되어야 하는 것은 제휴된 샵들을 확인하는 것이니까. 포인트를 모으는 것에 있어서는 다이렉트 결혼준비가 더 세분화 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모을 수도 있다고 한다.

다이렉트 웨딩, 마이셀프웨딩 모두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샵을 선택해서 간단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물론, 견적 받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는 팝업이 뜰 것이다… 아마 마이셀프웨딩 같은 경우, 하루 한 번은 로그인 없이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것 같다.

혹 위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이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 웨딩 플래너 결정하기 : #1 비동행 VS 동행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을 웨딩 플래너 비동행과 동행 차이점을 알아보고,

과연 어느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물론 플래너 없이 혼자서 준비하는 것도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웨딩홀 투어를 진행하고 포스팅을 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요.

무려 15곳이라는 웨딩홀 투어를 진행하고나서 드디어 웨딩홀을 결정했습니다.(짝짝짝)

웨딩홀을 결정하고, 계약금까지 넣고나니 ‘이제 40%는 했다!’는 생각이 들어 한동안 후련했는데,

그게 끝이 아니라는 사실을 곧 알게 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웨딩홀 계약 후에는 스드메를 준비해야 합니다.

스드메 준비를 혼자 할 것인지? 플래너를 낄 것인지?

플래너를 낀다면 동행과 비동행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지? 각각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방향을 선택하면 좀 더 쉽게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스드메 준비, 시작하는 몇가지 방법

이미지 출처: www.pixabay.com

웨딩홀 투어 이후 결혼 준비를 잠시 쉬다가, 이제 슬슬 스드메 준비를 하기 위해 인터넷 서칭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스드메의 경우, 웨딩 플래닝 업체를 통해 스드메 패키지 견적을 받아 진행합니다.

물론 혼자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들을 모두 알아보고 진행해도 되지만,

너무나 많은 업체들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가 처음부터 하나하나 알아가며 준비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되도록이면 동행이든, 비동행이든 꼭 플래닝 업체를 끼고 진행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도 그렇게 하고 있구요.

물론 이 플래닝 업체 또한 매우 여러 업체가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플래닝 업체를 고르는 것부터 쉽지 않은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ㅎㅎ

*그렇다면 스드메 준비의 시작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인터넷 검색이나 카페를 통해 마음에 드는 스드메 업체 2~3곳 정도를 비교한 후, 실제 상담을 가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스드메 업체를 미리 대략적으로 생각해두고 가도 되고, 아예 어렵다 싶으면 원하는 스타일 정도만 생각해서

실제 각 플래닝 업체에 1차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실제로 2곳의 업체를 상담하러 다녀왔고, 더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해서 플래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동행 웨딩 플래너

요새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형태가 바로 비동행 웨딩 플래너일텐데요.

비동행 방식은 상담, 견적, 업체 예약, 결제까지만 진행해주고 플래너 없이 신랑과 신부가 혼자 다니면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비동행 업체는 다이렉트웨딩, 마이셀프웨딩, 아이웨딩, 웨딩북 등이 있고,

비동행 업체의 대표 홈페이지나 어플, 카페 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플래너가 배정되는 방식입니다.

저는 이중 가장 눈에 띄었던 다이렉트웨딩을 선택해서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다이렉트웨딩의 경우, 우선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하면 진행이 됩니다.

카페 가입시 적은 개인 연락처로 자동으로 배정된 플래너님이 연락을 주시는 시스템이더라구요.

그리고 플래너님과 연락을 통해 상담 예약을 잡고, 실제 상담을 통해 업체 추천과 견적을 받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상담 전에 미리 다이렉트웨딩 카페를 통해 제휴되어 있는 스드메 업체 중 마음에 드는 곳을 미리 살펴보고

가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는 그렇지는 못해서 상담을 하면서 이해가 완전히 되지는 않아 의사결정을 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아요.

꼭 상담 가시기 전에 미리 내가 원하는 스타일이나 업체, 그리고 견적 한도! 꼭 생각해보고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동행 웨딩 플래너

말그대로 동행 플래너는 플래너가 웨딩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상담해주고, 동행하는 방식입니다.

이 말을 듣고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당연히 나는 비동행으로 해야지!’라고 생각했는데,

그랬던 제가 지금은 동행 플래너님과 결혼을 준비중입니다.ㅎㅎ 어찌된 일인지는 잠시후에 설명해드릴게요.

대표적인 동행 플래너로는 플랜마주, 헬렌조, 르웨딩 등이 있고, 각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되어 있는 스드메 업체들과

실제 먼저 다녀온 신부님들의 인터넷 후기를 참고해서 원하는 업체를 정해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저의 경우에는 꼭 원하는 스튜디오 스타일이 강하게 있었고, 제가 원하는 스튜디오들이 제휴된 업체가 많지는 않아서

해당 스튜디오가 제휴된 플래닝 업체로 자연스럽게 선택했습니다.

나는 어느 쪽을 선택하는게 좋을까?

이미지 출처: www.pixabay.com

비동행과 동행은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웨딩 준비 모습이 상당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무조건 비동행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어요. 아무래도 동행 플래너는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주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 때문이었는데요.

인터넷 후기를 찾다보면, 가끔 플래너와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는 정말 곤란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무조건 비동행을 고집했던 제가 지금은 동행 플래너 업체와 웨딩을 준비중입니다.ㅎㅎ

간단히 알려드리면, 플래너 동행 업체는 자세한 개인 상담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틀안에서 조금 더 맞춤형으로 업체들을 제안해주기 때문에

저는 그 중에서 고민을 통해 선택만 하면 됩니다.

물론 동행 플래너는 이 과정을 함께할 플래너를 잘 만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실제 플래너와의 물리적인 동행은 일반적으로 드레스투어, 리허설 촬영, 본식까지 5회가 진행됩니다.

꽤 합리적인 횟수라 이 부분이 제가 동행 업체를 선택하는데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부담되지 않았거든요.

반면 비동행 업체는 신랑과 신부가 좀 더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발품을 팔아야 하는 일들이 꽤 생깁니다.

조금 힘이 들긴 하지만 스스로 비교해보고,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이 명확하고, 주체적인 결정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동행이 더 잘 맞으실 겁니다.

오늘은 웨딩 플래너 결정시, 비동행과 동행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 저처럼 비동행과 동행 업체 한군데씩을 각각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두곳을 상담해보니 제가 어떤 스타일인지 너무 잘 알겠더라구요!

저는 옆에서 챙겨주는 플래너가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었어요.ㅎㅎ

다음 편에서는 웨딩 플래닝 업체인 다이렉트웨딩과 플랜마주 상담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래너 정하기 #1 – 비동행? 동행?

728×90

반응형

웨딩홀 정하고 그다음으로 할 일은 플래너 구하기였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워킹으로 준비할 생각은 애저녁에 포기했음 😇 주변에 물어보니 동행보다는 비동행 진행이 많았다. 내가 비교했을 때 비동행의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 플래너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다는 점 등이 있었다(풀동행일 경우 안 맞으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단점으로는 현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해결해 줄 수 없다는 것과 부케 등도 따로 알아봐야 한다는 점이 내 발목을 잡았다. 만약 내가 업체에 의견을 잘 어필하고 취향이 확고해서 결정도 빠르게 한다면 비동행을 선택했겠지만, 나는 전혀 그런 성격이 아니다 😢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드레스 투어 드레스 투어에 직계 가족까지 금지되고, 평일 진행할 일도 많아서 엄마와 친구들이 같이 가기 더욱 어려운 상황 😭 내 맘은 풀동행으로 기울었다.

나는 방구석 여포로 열심히 서칭해 정리하지만 현장에 가면 귀가 팔랑팔랑 바로 넘어가기 때문에 처음부터 나와 잘 맞을 것 같은 스타일의 플래너를 찾는데 초점을 맞췄다 🤭

1. 비동행 업체와 동행 업체 비교했다. 내가 비교한 업체는 다이렉트웨딩(비동행), 베리굿웨딩(동행), 르웨딩(동행)이었다. 다이렉트 웨딩은 홀 예약 추가 혜택이 있었기 때문에 가격 메리트가 있었다. 하지만 업체 폭이 좁고, 내가 하고 싶은 드레스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탈락! 가격 외에 나에게 장점이 없었다. (위에도 말했듯 이미 맘이 동행으로 가있었음 😅) 그다음 알아본 곳이 베리굿과 르웨딩. 둘 다 풀동행 업체였다. 르웨딩보다는 베리굿이 더 크고 제휴업체가 많은 것 같았지만, 나에게 주는 브랜드 호감은 비슷했다. 가격은 비동행보다 비쌌지만, 부케와 풀동행을 생각하면 큰 차이는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2. 플래너 포트폴리오 비교하기. 베리굿과 르웨딩이 나에게 비슷한 인상을 주어 업체보다 플래너 위주로 비교했다. 특히 플래너의 블로그가 큰 영향을 미쳤다. 인스타 피드의 사진과 전체적인 분위기도 중요했지만, 포스팅의 깔끔하게 정리된 글이 주는 호감도가 더 컸다. 추가로 나는 러블리 뿜뿜 스타일이 아니라서 이런 느낌은 피했다.

3. 그다음은 부케! 특히 부케는 내가 디자인을 고르는 게 아니라 선물 받는 개념이라서 플래너분의 취향이 중요했다. 아무리 내 이미지에 맞춰 준다고 해도 플래너 스타일이 영향을 많이 미칠 것 같아서 중요 포인트 별 다섯개 ⭐️⭐️⭐️⭐️⭐️

4. 웨딩카페 후기. 비추 후기를 본다기보다 진행 방식이 나랑 잘 맞을 거 같은 지를 중점으로 봤다.

그래서 나는 동행 업체 베리굿 웨딩 상담을 예약했다. 르웨딩도 같은 날 예약하고 비교해볼까 하다가 플래너 결정하는데 지쳐서 (시작은 꼼꼼 끝은 흐지부지…) 상담을 먼저 받아본 후 결정하기로 했다. 즉, 이상하지 않으면 계약하겠다는 말… 헤헤 ☺️

베리굿 상담과 플래너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728×90

반응형

웨딩플래너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비교

동행 플래너나 비동행 플래너나 결혼 준비 절차 안내, 스드메 업체 선정, 예복/예물/한복/스냅/DVD/웨딩카 등 제휴업체 안내, 일정 및 예약 관리, 단계별 중요 정보 안내 등 웨딩에 대한 수많은 도움과 조언을 해주시는 데,

동행 플래너는 메이크업을 받을 때, 드레스를 입어 볼 때, 스튜디오(리허설) 촬영할 때 등

신랑 신부님들과 직접 동행하여

그때그때 필요한 조언과 피드백을 해주고

현장에서 직접 말하기 어렵거나 고민되는 것들을 중간에서 대신 부드럽게 전달해 주셔서 결혼 준비를 좀 더 원활하게 해나아갈 수 있어요.

다양한 상황들을 직접 본 경험이 많으니 컴플레인이 발생할 만한 여지가 보이는 것들은 현장에서 미리 캐치해서 해결해 주시기도 하고요!

드레스도 어떤 게 신상인지, 요즘 유행은 어떤지, 예신님께 어떤 스타일이 잘 어울릴지 등

바로 그 자리에서 함께 의논하고 도움받을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단점으로는 비동행 플래너에 비해 비싸다는 거예요 🙁

아무래도 오직 두 분만을 위해 시간을 따로 내어 주는 거니 당연하겠죠🥺

하지만 특가 할인 프로모션에 서비스 품목에 이것저것 더하면 비동행과 최종 견적 가격이 유사한 동행 업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동행이 비동행보다 무조건, 항상 비싼 건 아니에요

웨딩의 여신: 비동행부터 동행까지 웨딩컨설팅 4곳 전격 비교

비동행부터 동행까지 웨딩컨설팅 4곳 전격 비교

결혼준비 역시 선택의 연속..

결정장애가 심한 나에게 예식장에 이어 또 하나의 산이 생겼다.

스드메와 진행하는 업체(동행,비동행)의 결정

비동행 / 동행 플래너

비동행플래너: 같이 동행하지않고 전화,카톡으로 상담과 안내

동행플래너: 촬영, 드레스투어 등등 모든일정을 함께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사실 나는 처음부터 동행이 필요없다고 생각했다.

피곤하지만 하나하나 다 따져보고 찾아봐야 풀리는 성격이고 무엇보다 나를 만족시킬 플래너는 없을 것 같았다.

내가 결정장애인 것은 맞지만 싫어하는 것은 분명했고 ( ? ) 무엇보다 시간적인 여유가 아주 많기에..

유명한 레*테** 카페를 통해 많은 플래너를 추천받았고 나름 깐깐하게 골라냈다고 생각한다 ㅎㅎ

적어도 나와 10개월이상을 컨택해야 할 사람인데 쉽게 결정할 수 없었다.

다이렉* (비동행)

비동행플래너를 알아봤다면 당연히 들어봤을 엄청 난 곳.. 카페회원수가 압도적이었고 후기, 홍보가 매우 활발했다 살짝 짜증날정도로

1. 가격이 저렴

최저가라고 소문난 곳이고 그렇게 홍보도 한다. 실제로 저렴하긴 했지만 추가비용을 따져봤을 때는 비슷비슷

2. 포인트제도 (중도금, 잔금에서 차감가능 / 추후 현금으로도 캐쉬백가능)

카페 가입 후 계약후기, 업체홍보 등을 통해 포인트를 모아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로 스드메 전부 해결하고 추후에 페이백까지 몇만원에서 몇백까지 가능한 곳은 다이렉트임이 분명하다.

다른 비동행업체들도 포인트제도가 있긴하지만 여기만큼은 모을 수 없다.

3. 제휴업체가 다양하지 못 함

다른 후기를 찾아봤을 때 제휴업체가 다양하지 못하다는 글을 몇 번 봤는데

나에게도 해당될 줄이야.. 내가 원하는 스튜디오가 없..다…

플래너분이 대체가능한 스튜디오 여러군데 찾아주긴했지만 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마이셀* (비동행)

다이렉트 다음으로 회원수가 많은 곳

1. 셀프견적 스드메계산기

플래너가 없어도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1번은 무료로 셀프견적을 조회해볼 수 있다.

(가입 후에는 계속 조회할 수 있음)

눈치보지않고 원하는 견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좋다.

2. 온라인계약 추가 5만원

할인 단돈 몇만원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좋은조건이긴하지만 나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었음

어차피 회사를 통해 진행하는 부분이지만 나는 내 플래너가 적어도 어떻게 진행하려하는지 상담을 통해 그 사람의 진심어린 설명을 듣고싶었다.

내 이미지를 보고 나에게 맞는 드레스, 메이크업을 추천해주는 것도 플래너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했다.

3. 제휴업체 다양

다이렉트보다는 고가의 드레스업체 제휴가 다양하다.

시작바이이명순, 켈리손윤희, 로즈로사, 아뜰리에로리에 등..

아마 다이렉트에서 못 하신 분들은 이런 드레스를 원해서가 아닌가싶다.

4. 플래너 응대부족 (지극히 개인적)

처음 상담한 직원의 금액실수가 있었다.

사람인지라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겠지만 업체비교하며 예민했던 나에게 가장 큰 실망감을 줬다.

낮은 직급도 아니었는데 사과 또한 억지로 받아낸 듯한 느낌.

본사 컴플레인 후 다른 플래너로 변경되었지만 피드백이 느린 편이었고 엉성한 태도가 싫었다.

5. 포인트제도 (잔금 차감가능 / 부케,폐백 등)

다이렉트보다는 모이는 포인트가 적지만 엄청난 활동을 하지않아도 기본적으로 10~30정도는 가능하다.

제이웨* (비동행)

다이렉트, 마이셀프에 비해서는 회원수가 적지만 꾸준히 좋은 후기들이 있는 곳

1. 비동행견적 – 동행1회 서비스

제이웨딩의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다.

다른 비동행업체들은 가격을 위해 온라인계약을 유도한다면 가격은 다른업체들과 동일하지만 동행 1회가 서비스로 들어가있다.

2. 포인트제도

다이렉트처럼 내가 얼마만큼 활동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그렇다고 다이렉트처럼 몇백까지는 아니겠지만.. 마이셀프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거나

3. 플래너 만족 (지극히 개인적)

내가 상담했던 플래너가 경력 15년의 배테랑플래너여서 좋았다. 플래너들의 평균경력이 10년이상인 곳이라고 홍보도 할 정도로 전문적인 플래너들이 많다.

4. 제휴업체 다양 마이셀프와 비슷하게 내가 원하는 스드메 업체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다이렉트보단 다양한 듯..

베리* (동행)

1. 동행서비스

드레스투어, 촬영체크, 본식가봉, 본식체크, 헤어메이크업 상담 이 모든 일정을 플래너와 함께 할 수 있다.

어찌보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모든 걸 처음 시작하는 신랑,신부에게는 함께 한다는 게 얼마나 든든할지

2. 부케서비스

부케, 부토니아, 코사지 등.. 본식에 쓰이는 꽃은 플래너가 직접 준비해준다. 이것저것 신경쓰는게 많을텐데 웨딩홀과 드레스의 분위기에 맞춰 알아서 준비해주면 너무 편할 듯 하다.

3. 제휴업체 다양 여기도 제휴업체가 다양했다.

특히 내가 비교한 중고가 드레스업체 1군데가 상당히 메리트있는 가격이었다.

4. 플래너 만족 (지극히 개인적)

동행업체 플래너들은 홍보하기 바쁘고 그저 보여주기 식이라는 말들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아주 솔직하고 열정적인 플래너를 만나 상담을 편히 받았다.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플래너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참 좋을 듯 하다.

5. 가격차이

아무래도 비동행과는 가격차이가 40정도는 기본이다.

다른 동행업체들은 어떨지모르겠지만 평균 30~80정도는 차이가 있는 듯.. 동행&부케 부가적인 서비스들이 합쳐지기에 당연히 가격차이가 있는게 맞는 듯 하다.

업체는 더 이상 알아보지않기로 했다.

결정장애인 나로써는 이 4개의 업체 또한 겨우겨우 추려낸 상황이고 많아진다 하더라도 비슷하겠지란 생각이었다..ㅠ

나의 결정은 ..!?

Your Anonymous Workplace Community

notification

Oops! Something went wrong.Please try again later.If the problem continues, please contact our team at

키워드에 대한 정보 비 동행 플래너

다음은 Bing에서 비 동행 플래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다이 캐스트 쇼핑몰 | 대한민국 최고 1/64 다이캐스트 성지 카라운드 다녀왔습니다. [Korea No.1 1/64 Diecast Mincar Shop Caround][Eng/Kor Sub] 366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ee also  루원 시티 Sk 리더스 뷰 | 랜선집들이)입주준비가 궁금해??루원시티Sk리더스뷰 아파트 입주품목 보고가실게요~!(Feat.내돈내산) 16948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롯데 타워 주차장 | 롯*월드타워에서 만난 칼각무! 주차장 출입구별 난이도 정도는 알고 가야지?! 최근 답변 23개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 웨딩플래너
  • 웨딩플래너브이로그
  • 웨딩플래너추천
  • 웨딩플래너상담
  • 동행비동행
  • 결혼준비꿀팁
  • 결혼준비
  • 결혼비용
  • 웨딩박람회
  • 찐혼일기
  • 스드메비용
  • 스드메준비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YouTube에서 비 동행 플래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웨딩플래너 궁금증 정리 추천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장단점) | 비 동행 플래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